[종료]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연회비 없는 힐튼 개인 카드의 오퍼가 갱신되었습니다.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이 카드는 발급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쉽다 알려져 있구요 (명확한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구요. 그간 사례에 의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제대로 된 첫 신용카드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카드 중의 하나입니다.

바로가기: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만들기

지난 주에 시작된 이번 오퍼는 역대 최고 수준의 오퍼는 아니지만, 그간 이 카드를 기다려 오셨던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오퍼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이 카드의 특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괜찮은 사인업 보너스

이번 오퍼는 웰컴 보너스가 2가지입니다.

  • 먼저 3개월 1,000불 사용시 힐튼 포인트 10만 포인트를 받으시게 되구요.
  • 카드 만들고 12개월 이내에 힐튼 계열 호텔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시면 최대 100불까지 statement credit을 받게 됩니다.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 3개월 1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8만 포인트
* 연회비가 없고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어서 쭉 가져가기 좋은 카드. 
* 첫 아멕스 카드로 추천할만한 카드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십니다

 

힐튼 포인트는 호텔 포인트 가운데 가치가 가장 떨어져서, 대략 1포인트당 0.4에서 0.5 센트로 보고 있는데요.

10만 포인트라면 설령 0.4 센트라고 계산하더라도 400불 가치가 있구요. 여기에 호텔 사용 금액에 따른 최대 100불 크레딧을 다 받는다고 하면, 전체적으로 500불 정도의 보너스를 받는 셈이라고 하겠습니다.

마모에서 추천드리는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의 하한선이 500불인데요. 그리 생각하면 이 카드가 아주 대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스펜딩이 부담이 없어서 사인업 보너스로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마성비가 좋은 호텔, 좋은 날을 잘 찾아서 쓰시면 힐튼 10만 포인트도 400불의 가치보다 더 좋은 가치를 뽑아내실 수도 있는데요.   

1) 예를 들어서 추수감사절 즈음 뉴욕에 투숙한다고 할 경우에요.

타임스 스퀘어 근처의 Embassy Suites by Hilton New York Manhattan Times Square의 경우 하루 400-500불 수준이지만, 포인트 투숙의 경우 7만 포인트면 가능합니다. 1 포인트 = 0.6센트 정도의 가치를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이죠.

2) LA의 베벌리힐즈 Waldorf Astoria의 경우는요.

1박에 필요한 차감액이 9.5만에서 최근 12만 포인트로 올라가서 사인업 보너스 10만에 더해 카드 사용액에 따른 포인트를 좀 더 모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1박 투숙 비용이 천불 가까이 하기 때문에 포인트 가치는 1포인트 = 0.8센트까지도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는 좋은 호텔은 없고 전부 모텔 뿐이에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힐튼은 가족, 친구에게 포인트를 양도할 수 있구요. 직접 포인트를 사용해서 방을 잡아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엘리트 혜택은 따라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가족에게 서울 시내 콘라드 호텔 1 박 선물 하고 싶다고 하시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연회비가 없어 쭉 가져가기 좋은 카드

이번 오퍼의 두번째 장점은 연회비가 없다는 것입니다.

카드 연회비라는 것이 카드 한 두장인 경우는 큰 금액이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여러장 쌓이면 꽤 부담되는 금액이거든요.

그러다보니 연회비가 있는 카드들은 1년이나 길면 2년 정도 보유하시고 캔슬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는 것도 대부분의 카드 회사들은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만, 아멕스 같은 경우는 내부적으로 카드 오픈과 닫는 것을 기록 관리해서 이후 카드 신청시 불이익을 주는 경우들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드 신청시 ‘사인업 보너스를 줄 수 없는데 그래도 신청을 계속 진행할 것인가'라고 묻는 소위 말하는 팝업이 뜨는 것도 (아멕스가 보기에) 카드를 너무 일찍 닫는 것도 하나의 원인일 것이라 추측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멕스 카드는 가능한 오래오래 가져가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구요.

그런 점에서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는 쭉 가져가기에 좋은 카드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는 카드

세번째 장점은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연회비 있는 카드들은 foreign transaction fee가 거의 대부분 면제가 되고 있습니다만, 연회비가 없는 카드들은 보통 3%의 해외 사용 수수료가 있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아직 코로나 시국이라 여행이 예전처럼 수월하진 않지만, 그럼에도 한국을 비롯해서 외국에 자주 나가시잖아요?

그럴 때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는 카드는 필수이구요. 힐튼 카드 자체의 적립율이 그리 좋지 않아서 주 카드로 사용하시기에는 최선은 아니겠지만, 해외에서 실수로 사용하더라도 수수료 때문에 놀랄 일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4. 스펜딩 조건: 1천불

요즘 어지간한 카드들의 스펜딩 조건은 4천불 정도가 기본이라고 하겠는데요.

이번 카드의 스펜딩 조건은 3개월 1천불입니다.

아멕스 카드는 코스코를 비롯해서 사용이 안되는 곳들이 있구요. 그래서 아멕스 카드는 스펜딩 채우기 어렵다며 기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오퍼는 3개월 1천불 사용 조건이라서 싱글분들이 장보고 기름 넣는 경우에만 사용하셔도 쉽게 채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에 13만 포인트 오퍼가 나왔을 경우 최종 스펜딩 조건이 총액으로 5천불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스펜딩 대비 사인업 보너스는 꽤 좋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5. 나쁘지 않은 보장 혜택

마지막은 이 카드의 보장 혜택에 대한 것입니다.

이 카드로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 Extended warranty와 Purchase protection이 자동으로 따라오는데요.

  • Extended warranty는 이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한 물건의 제조사 워런티를 매칭해서 최장 1년까지 연장을 해준다는 것이구요. (6개월 워런티라면 아멕스 추후 6개월을 더 보장. 2년 워런티라면 1년을 추가.
  • Purchase protection은 이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한 물건이 구입 후 90일이내에 사고나 도난 등으로 손상이 있을 경우 아멕스에서 보상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최대 1,000불 구매품까지.)
  • Eligibility and Benefit level varies by Card. Terms, Conditions and Limitations Apply. 
  • Please visit americanexpress.com/benefitsguide for more details.
  • Underwritten by AMEX Assurance Company.

이런 보장 혜택도 일종의 보험이라 refurbished 상품은 안되고, 자동차 설치 부품은 안되고, 등등 여러 약관상의 예외 조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멕스의 보험은 다른 카드 회사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수속이 간편한 것으로 알려져 구요. 그 편리성 때문에 마적단 분들 사이에서는 컴퓨터 등 향후 워런티 서비스가 필요한 전자 제품 등은 반드시 아멕스로 구입하는 것이 공식처럼 되어 있습니다.

미국에 막 정착하시면서 이것저것 구입하셔야 하는 유학생 분들의 경우 아멕스 카드 하나 정도 만들어 두셔도 좋다는 것이죠.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 3개월 1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8만 포인트
* 연회비가 없고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어서 쭉 가져가기 좋은 카드. 
* 첫 아멕스 카드로 추천할만한 카드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십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아멕스 힐튼 오퍼는 역대 최고 수준의 오퍼는 아니지만, 직전의 8만 포인트 오퍼에 비하면 더 좋은 오퍼라고 하겠습니다.

마일을 오래 모아오신 분들은 이미 한 번씩 다 만드셨을 카드라서 해당이 안되시겠지만, 미국에 이제 막 오셔서 마적질에 한 번 입문해 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Previous Post
밀린 숙제 하기: 파리, 파크 하얏트 방돔 투숙 (Park Hyatt Paris-Vendome)
Next Post
[종료] 14주년 이벤트

66 Comments. Leave new

  • 안녕하세요. 대학생 첫번째 카드로 도전할만 할까요?

    Reply
  • 1번의 타임스퀘어 힐튼 포인트가 1포인트에 6센트가 아니고 0.6센트의 오타 같습니다.
    깔끔한 카드 정보 전달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좋으네요. 방금 제휴링크타고 신청해서 인어 났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현재 아멕스 힐튼 서패스 카드 보유중인데 이 카드 신청해도 승인날까요?

    Reply
    • 힐튼 카드는 각각 다른 상품으로 간주되어서 승인만 난다면 동시 보유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아멕스는 언제고 오리발을 내밀 수도 있고, 또 팝업이 뜰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Reply
    • 전 팝업 뜨는군요 ;;; 캔슬 ㅠ ㅠ 했습니다.

      Reply
  • 저의 미국 첫 신용카드로 도전해서 인어 났어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Reply
  • 안녕하세요,
    작년 이맘때쯤 첫카드로 연회비 없는 힐튼카드 인어 받고, 5/24를 채운다음 아멕스 골드를 승인 받았습니다.
    그 뒤로 쭉 주력 카드가 아멕스 골드인데, 이번에 힐튼 서패스 오퍼 올라간것을 보고 어플라이 해보려고 했으나 아멕스 팝업이 뜹니다. 아플 등 다른카드도 마찬가지더군요.
    왜 그럴까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제가 연회비 없는 힐튼카드를 장롱에 넣어둔것 때문인것 같은데, 캔슬을 안하고 다른 카드 (아멕스 골드) 을 많이 써도 나머지 하나 안썼다는 이유로 팝업이 뜨기도 하나요?
    아직 아멕스 카드 캔슬도 안해봤는데 살짝 답답하기도 하고 억울하기도 합니다 😉
    원인이 제가 생각하는게 맞다면 힐튼 카드 한달정도 쓰면 팝업 없어지는지 궁급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리면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Reply
    • 이건 워낙에 개별 사례들로만 존재하는 내용이라서 일반화가 어렵습니다만, 기존에 안 쓰시던 카드를 써주면 팝업이 풀렸다는 이야기들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힐튼 카드를 좀 살살 써주시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최선인 것 같습니다.

      Reply
  • 이 오퍼가 언제까지인지 아시나요?

    Reply
  • 어쩌다보니 Aspire와 Surpass 먼저 만들고 이 오퍼 나오기 전에 그냥 10만일 때 만들었는데 바로 몇일 후에 $100 혜택이 추가되어서 전화했더니 역시 매칭은 안 된다고 하네요. 주변인들에게 첫 카드로 추천할 때 가장 추천할 만한 카드인 것 같습니다.

    Reply
  • 와! 저도 미국 올해 들어와서 discover it 카드만 6개월 꾹 참고 쓰다가 승인났습니다!! 다음주 안으로 카드 온다고 하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진짜 유용한 글들이 한가득.. 정말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Reply
  • 힐튼 포인트가 아무리 디벨류 되었다고 해도 정말 쓰기 나름인거 같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Hilton Maldives Amingiri Resort & Spa 6박 포인트로 5th night free 포함해서 총 550,000 힐튼포인트로 예약했습니다~! Waldorf Astoria급은 아니지만 새로생긴 리조트여서 시설이 그래도 좋은거 같더라고요~ 마모님 요즘 아멕스에서 Transfer파트너 10-30%가량 프로모션 중인데 British Avios로 포인트 넘겨서 Qatar Airways로 Qsuite타고 2월둘째주에 예약한 몰디브를 발권하려 하는데 도무지 Avios로 예약 가능한 좌석이 LAX, ORD, SFO, ATL등등 Qsuite운행하는 공항을 찾아봤는데 도저히 좌석이 안보이는데ㅠ 혹시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이코노미는 좀 보이긴 하는데 허니문이여서 비즈니스를 생애 처음 발권해보려 합니다ㅠㅠ 혹시 방법아시면 도와주세요 (꾸벅) 호텔예약 날짜는 2월 10일에서 16일까지인데 호텔까지 가는것도 문제네요..ㅠㅠ

    Reply
    • 1. 오, 힐튼 포인트 제대로 쓰셨네요. 무사히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2. Qatar 좌석의 경우 AA 사이트에서 논스탑으로 설정해서 찾아보는 것이 그나마 쉽게 찾아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링크의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Reply
      • 감사합니다 마모님!
        유투브 영상을 보고 참고를 했는데 어떤 좌석은 같은 non-stop Qatar 항공사여도 AA사이트에 보여도 British Airways나 Qatar Airways에서 안보이는 경우는 왜일까요?ㅠㅠ AA마일리지는 70K정도 밖에 없어서 British Avios로 MR포인트 Transfer해서 Avios로 Qatar 두좌석 타려고 하는데 혹시 전화로 해야할까요?..

        Reply
  • 해피투게더
    September 10, 2022 3:32 am

    MM의 14주년을 축하드리고! 이런 event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건강체크를 위해 한국갈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Reply
  • 제휴 링크로 신청 및 승인까지 받았네요 (Hilton Honors American Express Card). 감사합니다^^

    Reply
  • 바람과 사람
    September 13, 2022 2:37 pm

    몇년전에 승인 받아서 사용 잘했는데, 다시 신청해도 마일리지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알려주실 수 있으신 분 계시면 미리 감사드립니다 ^^

    Reply
  • 좋은 정리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언제 읽어주실지 모르겠지만, 미리 감사드리며… ㅠㅠ

    저는 2012년에 교환학생으로 ssn를 받았고 올해 가을 박사과정을 나와 이전 ssn으로 디스커버리 기본 신용카드를 첨으로 발급받은 상황입니다.

    1. 이 상황에서 설명주신 힐튼 카드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얼마후 비행기표를 끊으려하는데 디스커버리보다 이 카드로 끊으면 좋을것 같아서 받아보려합니다.
    2. 보통 신용카드 비용은 언제 내는게 좋을까요? 자동이체를 해놓아야 하는지, 듣기론 한달에 두번 그냥 미리 같으라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디스커버 카드는 한도 어느 정도 받으셨나요? 나름 괜찮게 (5천불 이상) 받으셨다면 아멕스 정도는 승인에 문제 없을 것 같구요 (물론, 제가 보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예 이참에 체이스를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어리석은신입
    September 16, 2022 7:21 am

    크레딧 히스토리는 좋은, 미국에서 오래거주했지만 이제서야 마모에 입덕한 신입입니다. 현재 카드는 체이스 프리덤과 아멕스 블루캐쉬만 있습니다. 체이스 샤프는 멋모르고 이년전에 닫았습니다. 지금 여행가기위해( 항공 혹은 호텔사용목적) 카드를 오픈하려고 하는 저에게도 현 카드가 좋을지 아니면 마모에서 추천하시는 다른 카드를 좀더 기다렸다 받아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Reply
    • 어떤 식의 여행을 계획하시는지 시나리오를 한 번 짜보시구요. 그 여행에 가장 적합한 포인트, 마일 적립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초대박 핫딜이라면 먼저 만들고 쓰임새를 나중에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1-3년 이내에 다녀올 여행을 먼저 생각하시고 그에 맞춰서 적립을 시작하시는 것이 괜찮다 생각합니다.

      Reply
  • 하루하루 감사
    September 19, 2022 11:26 pm

    5주전에 입국하여 체이스 어카운트 개설하고, SSN 번호 확인 후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 신청후 승인받고 오늘 카드를 수령하였습니다. 크레딧이 없는 상황에서 만든 것이고, 미국에 1년 거주 예정이라 여행을 많이 다니려고 하는데, 해당 카드를 지금 만들 수 있다면,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한두달이라도 크레딧을 만든 후 이곳에서 추천하는 여행에 좋은 카드를 신청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마일모아 사이트를 뒤늦게 알게 되어서 체이스프리던 플렉스카드가 더 나은 듯 싶었는데 언리미티드카드를 처음으로 신청하게 되어서 아쉬워요. 도움 말씀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마음이 급하시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1-2달 정도는 시간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작년 가을에 나와서 디스커버 7개월 쓰다가 신청해봤습니다. 어프루브 나서 신나서 진행하는데 갑자기 사이트 에러라고 튕겼네요. 다시 첫 페이지로 돌아가 신청하려니 리젝이라고 뜨고…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인쿼리는 이미 들어갔다고 메일 왔고 월요일에 전화해봐야겠습니다.

    Reply
    • 당황하셨겠네요. 해운을 빕니다.

      Reply
      • 단순 오류였는지 카드 배송 중입니다:) 다시 신청했더니 리젝 뜬 건 이미 신청이 승인돼 있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조만간 모니터, 스마트워치 살 때 요긴하게 잘 쓰겠습니다~ 크레딧 히스토리가 반년정도 밖에 안 돼서 거절 당할까 걱정했는데 이제 블프에 살 모니터 검색해야겠네요!

        Reply
  • 이거 보고 신청해서 인어 됐습니다. 어제 카드 왔네요ㅎㅎ. F-1 visa holder, credit history 는 1년 조금 넘었고 ssn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 전에 chase unlimited freedom student가 있었구요 (1년 보유, 체이스 지점가서 만듬, payment 밀린적 없음) 혹시 유학생분들 참고하시라 db 올립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첫 호텔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작년에 샤프 만들고…사실 아직 정식으로 마적단이 되기에는 연회비가 아깝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고, 카드 사용 공략도 서툴어서 샤프도 그냥 포인트만 모으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첫 크레딧 카드인 보아 캐쉬 리워드부터, 샤프 그리고 힐튼 아너까지…다행히 문제 없이 잘 승인이 났네요.

    궁금한점은..제가 카드 신청에서 오류가 떠서 제대로 승인이 된 줄을 모르고 또다시 신청을 했는데요. 조금 후에 보니 이미 어프루브 이메일이 온 상태였어요. We’re received your application, but we can’t give you a decision right now. 이렇게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혹시 리워드 받는데 문제가 있다거나 한건 아니겠죠?

    Reply
    • 두번째는 자동으로 캔슬된 것 같아요. 첫 카드 승인에는 영향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혹시 모르니 카드 받으시면 전화나 채팅으로 사인업 보너스 한 번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답변 감사합니다.
        첫번째것은 이미 카드 번호도 나왔어요. 두번째는 최근에 신청된거 있다고 리젝사유가 적혀있네요.
        말씀해주신대로 실물카드 받으면 물어봐야겠어요.

        Reply
      •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링크 타고 들어가서 카드를 신청하려고 하니까 이전에 카드를 만든적이 없음에도 프로모션 해당이 안된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뭣모르고 클릭했더니 바로 승인이 났는데 아차 싶었습니다.. 승인나서 취소도 못하고 이후에 카드는 도착했지만 아직 activate 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한번도 신용카드납부 연체된 적도 없고 최근에 체이스 프리덤 플렉스 연게 다였습니다. 2년전 아멕스 델타 플래티넘 카드연게 마지막이었는데 이유는 알수 없겠지요?

        혹시 이런경우 아멕스에 전화해서 프로모션 10만딜을 받고싶다고 어필하면 받아줄 가능성이 있을까요? 만약 안된다고 하면 그냥 닫는게 나을까요?

        겨울에 마일리지로 여행갈 생각으로 신청하려고 했던건데 너무 아쉽네요..

        Reply
        • 아이고 팝업에 당하셨네요.

          팝업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는다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라서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ㅠㅠ

          Reply
  • 안녕하세요 그동안 죄송스럽게 눈팅만 하다가 내년에 첫 한국방문으로 이제 카드가 필요해서 용어집 공부도 하고 제가 발급 가능한 카드를 여러가지 추리고 있는데 그 와중에 이 카드가 괜찮아 보여 오픈하려고 하는데요~ 이 게시글에 대한 질문을 포함해 몇가지 궁금한 점을 물어봐도 될까요?

    1. 10만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있다면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링크를 타고 들어갔는데 잘 보이지가 않네요..
    2. 게시판 마일 전환 차트를 보고 MR, UR에 대해 알게되었는데요, MR-ANA,DELTA / UR-UNITED 맞나요? 그렇다면 한국행이 많은 MR이 저에겐 더 맞는 것 같은데 이 카드는 MR이 쌓이는 카드는 아니죠..? (뉴욕-인천행)
    3. 마일 전환을 하려면 도란스카드가 필요하다고 해서 6만 포인트주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UR)도 생각중인데 제가 스펜딩이 많지 않아서 한 곳 (MR/UR)을 집중하고 싶은데 아직 감이 안잡히네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는
    -힐튼 카드 (연회비 없어서 일단 킵하고 싶은 용도, 한국 방문 시 혹시모를 호텔 사용)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도란스카드 용도, 혹시모를 united 항공 마일)
    -아멕스 ??? 카드 (MR 모으기) : 스펜딩과 연회비가 너무 높아서 적절한 카드를 못 찾았어요.. MR 쌓는 용으로 추천해주실 만한 카드가 있을까요? (저는 $2000/m 정도 지출, 주로 온라인쇼핑, 그로서리 쇼핑입니다)

    Reply
    • 1. 아직 알려진 날짜는 없는 것 같습니다.

      2. 이 카드는 힐튼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이구요. MR은 한국행 항공사가 많다고도 하겠지만, 실질적인 항공권 발권에는 United로 넘어가는 UR이 더 쓸모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3.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6만이라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카드입니다.

      4. MR 카드는 연회비들이 꽤 하거든요. 아멕스 골드 9만 포인트 오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이 잦으시면 아멕스 플랫도 한 번은 거쳐가셔야 하는데 연회비가 워낙 쎄서 처음엔 부담되실거에요.

      Reply
  • Surpass는 어떤가요? 연회비만큼은 나올것같은데 ihg와 본보이등과 고민중이네요

    Reply
    • Surpass도 괜찮은 옵션입니다. 특히 1년에 1.5만불 사용시 숙박권 한 장 나오고, 이 숙박권이 이제 주말 제한 규정 없이 항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것도 괜찮다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이제서야 이 글을 보고 오늘 카드 승인을 받았습니다. Surpass도 보너스 혜택이 좋아 보여서 하나 만들고 싶은데, 오퍼가 마감되는 다음 주 수요일(10/26)에 신청하면 너무 빠듯할까요? 급하게 두 카드 (그것도 같은 힐튼 카드)를 만들면 리젝을 당할 수도 있을까요? 의견 나눠주실 수 있으실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제가 답변이 너무 늦었네요 ㅠㅠ

      서패스의 경우는 첫 해 연회비가 추가 되었는데 그 전에 잘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혹시 놓치셨다면 기회는 다시 돌아오는 것이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애리조나걸스
    October 23, 2022 6:59 pm

    눈으로만 마일모아를 통해 보던 혜택 많은 미국 카드를 이제 드디어.. 발급받나했는데.. f1에게 (ssn,itin없이는) 어떤 카드도 발급을 못 받는 걸까요? ㅠㅠ boa는 credit card 발급 받았습니다.

    마일모아에서 좋은 정보 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BOA 카드 받으셨으면 결국 시간이 해결해줄 문제입니다. 가급적 SSN이나 ITIN을 받으시는 것이 좋구요. 그게 아니더라도 아멕스의 경우는 신용기록이 생기면 한국 여권 정보를 주면 발급이 가능할 수 있으니 좀 천천히 간다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럴수가 신청 하려고 했더니 26일까지였나보군요. ㄱ-

    Reply
  •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처음 댓 달아봅니다. 작년말부터 이상하게 카드 리젝 먹다가 올해초에 디스커버 겨우 장만하고 이제 2500 크레딧으로 살고있는데요. 6개월도 지났고 한번 다른 카드를 신청해보려 합니다. 현재 10만 오퍼는 이제 끝난 상황인가요? 링크들어가면 8만 마일이라고 뜨는거 같아서요,, 연말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신청해보는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맞습니다. 10만 오퍼는 끝난 상황이라 지금은 그리 좋은 오퍼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Reply
  • 일단 기다려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질문이 있습니다! 100불 크레딧을 받는 (힐튼계열 호텔비) transaction에 대해서도 ‘7X Hilton Honors Bonus Points’ 가 나올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아멕스 힐튼 아너 카드를 작년 2월에 발급 받아서 가지고 있는 상태서 힐튼 서패스로 업그레이드 요청하면 보너스 130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아 현재 체이스 5/24에 걸려 있는데 아멕스도 체이스 5/24 규정을 받는 건가요?

    Reply
    • 1. 업그레이드 오퍼가 명시적으로 존재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업그레이드의 경우는 신규 신청 사인업 보너스는 받지 못하십니다.

      2. 5/24는 체이스 카드 신청시에만 적용이 되고, 아멕스는 해당이 없습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10월초에 카드 신청 잘하고, 스팬딩도 잘 끝내고, 10만점 포인트도 잘 들어온것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12월에 힐튼계열에 숙박할 일이 있어서 아래 웰컴보너스가 있던것이 기억나서 문의드려요.

    *카드 만들고 12개월 이내에 힐튼 계열 호텔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시면 최대 100불까지 statement credit을 받게 됩니다.

    위 말은 카드만들고 12개월안에 1) 힐튼 계열 호텔을 해당 카드로 숙박예약 및 결제를 하거나, 2) 호텔에 숙박할때 호텔시설내에서 결제(식당, 베이커리 등)를 하면 사용금액의 최대 100불을 돌려준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예를들어 하루 200불 숙박 결제하면 100불을 돌려주지만, 식당에서 90불 음식 결제하면 90불까지만 돌려주는 형식으로요??

    **대문글은 로그인을 해도 이름과 이메일을 적어야하는지 이제야 알았습니다ㅎㅎ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