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용: 대한항공 10만 마일로 4인가족 미국-하와이 왕복하기

2018/9/6

체이스와 대한항공의 제휴 관계가 중단이 되면서 UR 포인트는 더 이상 대한항공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제 쓸만한 전환 옵션은 United, British Airways, 하얏트 호텔 포인트 정도입니다. 

================================

업데이트 (7/23/2017)

델타 사이트에서 편도 22,500 마일에 검색이 가능한 경우라 하더라도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된다는 사례들이 요즘 자주 보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대한항공에 전화를 하면 검색, 발권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만 대한항공 사이트에 확인이 안되시는 분들은 대한항공에 전화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요즘 게시판에서 맹활약중이신 산들님께서 지난 연말 중요한 소식을 하나 전해주셨습니다. 대한항공 온라인 사이트에서 Skyteam 마일리지 항공권 검색, 발권이 가능해졌다는 소식인데요. 

이번 기능 개선은 작년 초 다구간 여정 (multi destinations) 온라인 예약 기능 도입에 이어 대한항공 마일 사용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아주 긍정적인 변화라고 하겠습니다. 

Skyteam 마일 항공권 온라인 검색, 발권 기능은 전세계 마적단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만, 특히나 미국 거주 마적단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하겠는데요. 그간 전화나 온라인 채팅으로만 예약이 가능했던 (그래서 상당히 귀찮았던) 미국 본토 – 하와이 구간 발권에 특히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 델타를 타고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를 다녀오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꿀노선: 미국 본토 (동부) – 하와이 

먼저 왜 대한항공 마일이 미국 본토 – 하와이 구간 발권에 최고의 옵션인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배경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두어가지 중요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1) 대한항공 지역 구분 변경

2014년 9월 대한항공에서 Skyteam 발권용 차트를 갱신하면서 지역 구분을 변경하였는데요. 가장 중요한 변화중의 하나가 “멕시코, 하와이, 중미” 지역으로 묶여 있었던 하와이가 북미 지역으로 통합 정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ke-na

이 결과 왕복 3만 마일에 하와이에서 중미를 왕복할 수 있는 꿀노선은 사라졌지만,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를 가는 새로운 꿀노선이 생겼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설명드린 것처럼 꼴랑 25,000 마일에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 왕복이 가능해졌다는거죠. 

ke-dl

늘푸르게님께서 깔끔, 명확하게 정리해주신 것처럼 25,000 마일에 미국 본토 – 하와이 왕복이 가능한 항공사는 없습니다.

물론, 서부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 BA 마일을 사용해서 편도 12,500 마일에 알라스카나 AA 직항 항공편 탑승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말 그대로 서부의 non-stop 항공편에만 가능한 것이라 미국 중부나 동부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없던 딜이었습니다. 

2) 델타 항공 마일리지 좌석 상황이 요즘 은근 갠츈합니다  

이렇듯 대한항공 25,000 마일로 미국 동부 – 하와이 왕복은 아주 좋은 딜인데요. 생각보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진 않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대한항공의 북미 Skyteam 제휴사인 델타에서 마일리지 좌석을 많이 풀어주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잘듯 아시듯 대한항공이 미국 본토 – 하와이 노선에 직접 취항하지 않기 때문에 Skyteam 발권은 델타 항공 운항편을 탑승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델타 마일은 거의 쓸모가 없다고 할 정도로 델타 항공 마일리지 좌석을 구하기가 어려웠는데요. 

그런데 이런 델타가 달라졌다는 이야기들이 요즘 들리곤 합니다. 델타의 주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AA가 워낙 짠돌이 역할을 해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보이는 것도 있겠지만, 실제로 마일리지 좌석이 상당히 보이는 편입니다. 

아래 화면은 뉴욕 JFK – 호놀루루 논스탑 직항, 4인 검색 화면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3월 중순 주말에는 lowest fare 22,500 마일에 좌석이 가능한 날짜가 꽤 많습니다. 

dl-4

만약 서부 LA 등에서 한 번 갈아타는 노선도 괜찮다고 하시면 4자리가 가능한 날은 더욱 많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거의 모든 날이 가능하네요. 

dl-connecting

“왕복에 25,000 마일이라고 하셨는데 왜 저 이미지에서는 편도 lowest fare 22,500 마일인가요?” 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 계실거에요. 이후에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저 마일 차감액은 델타 마일을 가지고 델타를 탑승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구요. 

대한항공 마일을 가지고 델타 항공편을 예약할 경우에는 편도 22,500 마일 항공편을 왕복 25,000 마일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발권 훈련의 가장 기본 개념인 operating carrier vs. ticketing carrier의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경우라고 하겠습니다. 

자, 서론이 길었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좌석 검색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2. 좌석 검색은 델타 사이트에서 시작하세요.

먼저 델타 마일리지 좌석 확인은 델타 사이트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 발권이 가능하다는게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데 왜 델타에서 검색을 해야 하나요?”라고 물으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하루 하루 날짜를 찍어서 좌석이 가능한 날을 확인해야 하지만, 델타 사이트가 5주 단위로 검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델타 사이트에서 좌석 검색하는 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한 번 설명을 드렸는데요. 8월 하순경 4인 가족이 뉴욕을 출발, 하와이에 다녀온다는 가정하게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6-7월의 경우는 워낙 성수기라서 이미 좌석이 없습니다 ;;) 

1) 델타 메인 사이트에 가셔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세요. One-way, 그리고 출발지, 도착지, 출발 날짜, Flexible days, 마일 사용, 4인, 그런 다음에 Find Flights 눌러주세요. 

d-1

2) 8월 22일 주간은 좌석이 여유가 있는 편이네요. 만약 좌석이 보이지 않을 경우 5 weeks를 선택하셔서 검색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d-2

3)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시 델타의 미국내 제휴사인 알라스카 항공편도 같이 섞여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알라스카가 제휴 항공사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마일로 알라스카 항공편을 탑승할 수도 있는데요. 다만, 대한항공 마일 사용시 델타와 알라스카 항공편을 섞어서 탑승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 화면에서 Delta Only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D-delta-only

4) 이제, 8월 22일 날짜를 눌러볼까요? 눌러보면 여러 항공편이 나오는데요. 이 여러 항공편 가운데서 22,500 마일로 나오는 항공편만 대한항공 마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37,500 마일, 32,500 마일 등으로 나오는 항공편은 발권이 불가능하니 검색시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또한 하와이 가는 길에 중간에 중부나 서부에서 한 번 스탑오버를 원하시는 경우 미국 본토 내 여정, 예를 들어서 뉴욕-LA 여정을 별도로 검색하시는 경우 이 여정은 편도당 12,500 마일로 검색이 되는 좌석만 대한항공 마일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이 점 꼭 기억하세요. 

d-3

5) 나가는 편은 검색을 했구요. 돌아오는 편을 검색을 해봐야겠죠? 같은 방식으로 Delta only에 체크를 하고 1주일 후 정도를 검색해 보니 8월 28일, 29일, 30일에 자리가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D-return

6) 8월 28일을 눌러보니 22,500 마일에 가능한 옵션이 몇가지 있습니다. 

dl-5

3. 이제 대한항공 사이트로 넘어가겠습니다.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좌석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전에 한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방법은 동일합니다. 

1)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메인 화면에서 마일리지 사용에 체크하세요.  

k-1

2) 그럼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로그인 해 주세요. 

k-2

3) 로그인 후 넘어간 화면에서 스카이팀 보너스를 선택해 주세요. 

k-3

4) 바뀐 화면에서 출발 공항, 도착 공항, 날짜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델타 사이트에서는 NYC로 입력이 가능하지만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JFK, LGA, EWR 등으로 세부적으로 지정을 하셔야 합니다. 이 점 주의하시구요. 

k-4

5) 4인 탑승으로 검색 눌러보니, 가능한 조합이 여러개가 뜨네요. 굿입니다 ㅋㅋ 

k-5

6) 원하는 여정을 조합해서 운임 계산하기를 누르면 4인 왕복 마일리지 10만 마일 + 세금 44.80이 나오네요. 델타 마일을 사용했다면 18만 마일이 필요한데 대한항공 마일은 10만 마일이면 되는거잖아요. 훌륭합니다. 

k-6

7) 혹시나 하고 델타에서 높은 마일 차감만 가능한 8월 27일로 날짜를 바꿔서 눌러보니 바로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k-7

4. 몇가지 장점 +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1) 대한항공 마일로 델타 항공권 발권시, 변경, 취소 규정은 대한항공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국적 항공사는 항공권 변경, 취소가 자유로운 편이잖아요? Skyteam 발권의 경우도 마찬가지라서 2017년 7월까지는 변경, 취소시 무료, 8월부터는 변경은 3만원, 취소는 3천 마일이 차감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사이트 참조하세요. 

2) 또하나의 장점은 왕복 여정에 무료 스탑오버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드린 뉴욕-하와이 여정의 경우 좌석만 가능하다면, 뉴욕-LA (스탑오버)-하와이-뉴욕 이런 식으로 서부 여행 + 하와이 여행을 동시에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3) 앞서 말씀드린대로 델타 마일리지 좌석이 있어야지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지라 델타에서 마일리지 좌석을 막기 시작하면 다시금 그림의 떡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대한항공 마일은 그냥 한국가는데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거기에 마일 유효기간이 10년이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계속 모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단점이 있다면 대한항공 마일로 Skyteam 발권하실 때는 왕복 발권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로 스얼 발권시 편도가 가능한 점을 고려하면 좀 아쉬운 점이라 하겠습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모으고 쓰시가 갈수록 빡빡해진다고 합니다만, 항상 쭉 나빠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딜들 살아 있을 때 한 번씩은 다들 이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Previous Post
알라스카 크루즈 (Alaska cruise) 예약 후기
Next Post
일석삼조: 대한항공 25,000 마일로 서부 찍고, 하와이 섬 두 개!

237 Comments. Leave new

  • Turkishdelight
    January 18, 2017 12:09 am

    오! 저 일등인가요??!!
    바로 이 꿀노선을 이용하시게 하려고 저희 아주버님네 마일적립을 소개시켜드렸으나 가족들 일정이 6월밖에 안되는지라 사용하기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유알로 어카운트 발랜스 내는데 써버리시고 ㅠㅠ 참 맘이 아픕니다 ㅋㅋ이게이게 꿀정보를 줘도 다들 받아먹을수 잇는게 아니더라구요.. ㅠ

    Reply
  • 저는 2등? 와 얼마전에 사리 받았는데 하와이도 갈수있겠네요
    항상 발빠른 업데이트와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제가 작년에 이걸로 다녀왓어요..하와이^^
    근데 그때는 좌석이 많지 않았는지 직항은 없었답니다..
    직항만 있다면 아가데리고 올해 다시한번 가고싶네요^^

    Reply
    • 이왕이면 다홍치마
      January 18, 2017 8:17 am

      이제 만 1년이 되가네요. 이 세계로 입문한지…착실하게 모은 마일과 포인트로 저도 온가족 하와이 여행을 계획해 봅니다. 4인가족으로 JFK 출발…딱 저를 위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네. 아이가 있으면 아무래도 직항이 좋죠. 

      Reply
  • 요즘 마모님 하와이 열심히 정독중이였는데 반가운 글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대한한공 마일이 10년 유효기간이라고 하셨는데 발권했다가 취소하게되도 그대로 10년 유효한가요?
    제가 대한항공으로 발권하고 싶은데 원하는 날짜랑 조금 차이가 있어서 싱가폴항공으로 UA 타는 것도 같이 보고 있거든요. 대한한공으로 발권했다가 UA에 원하는 날짜가 나오면 취소할 수도 있는데 그렇게되면 마일이 어찌되는지 궁금해서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Reply
    • 네. 대한항공 마일은 적립일로부터 10년간 유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에 미국 항공사들처럼 activity가 있으면 전체가 연장되고 하는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이왕이면 다홍치마
    January 18, 2017 8:16 am

    이제 만 1년이 되가네요. 이 세계로 입문한지…착실하게 모은 마일과 포인트로 저도 온가족 하와이 여행을 계획해 봅니다. 4인가족으로 JFK 출발…딱 저를 위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저랑 와이프도 작년 4월에 이렇게 하와이를 다녀왔었죠. 확실히 동부에서 하와이가기가 멀고 힘들었지만, 하와이…특히 카우와이는 너무 좋았네요. 올해도 달리고싶은마음이 굴뚝같네요. 다음에 갈땐 엘레이에서 스탑오버를 해봐야겠습니다~!

    Reply
  • 꿀정보 감사합니다!
    델타에는 22500짜리 좌석이 보이는데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안 보이는 건 왜 그런 건가요?

    Reply
    • 저도 그렇습니다.
      공항도 정확하게 넣었는데요.
      대한항공에서는 검색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Reply
    • 전 여정이 델타 여정인데도 그런가요? 만약 알라스카 항공편이 섞여 있다면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안 보이게 됩니다. 관련 내용을 본문에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Reply
      • 어제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오늘은 댄공에서 검색이 되는 군요.
        어제도 델타에서 검색한
        3월 일정과 5월 일정(같은 루트)을 넣었는데
        댄공에서 5월 일정만 조회가 됐었거든요.
        오늘은 3월도 되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혹시나 해서 예전글들 검색해봤는데, 안될수도 있을거 같아서요!
    혹시 인천-하와이-뉴욕-인천 가능한가요?
    안되면 한국에서 부모님이 인천-뉴욕으로 왕복 티켓으로 오신다음에, 뉴욕-하와이 왕복을 하는게 가장 좋은건가요?
    감사합니다.

    Reply
  • 럭져리라이프
    January 18, 2017 10:42 am

    저도 작년에 게시판에 정독하고 대한항공 마일 25000 차감해서 서부-스탑오버-동부 다녀왔는데요.
    서부에서 동부 가는 표를 알아볼때에도 델타 마일 22500 마일로 검색되는 좌석이 예약 가능한건가요?
    저는 델타마일 12500마일로 검색되는 좌석만 예약 할 수 있는 줄 알고
    그런 좌석이 검색되는 날만 골라서 예약했거든요.
    22500 마일로 검색되는 좌석은 동부-하와이 가는 표 예약 할때에만 가능한 옵션인걸까요?
    서부에서 동부 스탑오버는 델타 12500 마일리지로 검색되는 좌석만 예약할 수 있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

    Reply
    • 델타의 경우 미국 국내선은 12,500 마일이 최저 마일리지 차감액이구요. 하와이는 22,500 마일이 최저 차감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부, 동부와 같은 미국 국내선 여정은 편도 12,500 마일로 검색되는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Reply
  • 오 그럼 같은 맥락으로 멕시코, 버진아일랜드, 푸에르토리코에 가는 것도 왕복 25K면 되나요?
    서부에 사는 저는 캐러비안이 땡기는군요 ㅎㅎ

    Reply
    • 응응력이 아주 좋으시네요. 🙂 가능하구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올해 하와이를 저렴(?)하게 다녀오겠네요.

    Reply
  • 12월 LAX-HNL 자리 정말 많네요! 편도가 안 되는게 참 아쉽습니다. 섬 두개 돌고 싶은 분들한테 조금 아쉽네요~

    Reply
    • 저는 빅아일랜드 가려구요,KOA-lax가 시간대가 거의 초 죽음이라서 어쩔수없이 왕복으로 hnl-koa는 delta와 AA로 편도하고, 오는건 캐쉬로 계산했습니다.

      Reply
    • 오픈죠가 한 번 가능하기 때문에 LAX-LIH, HNL-LAX 같은 여정도 25,000 마일에 가능합니다. 섬 간 항공권은 LIH-HNL 한 구간만 구입하면 되는거죠. 

      Reply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꼭 가리라 맘 먹었던 구간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요, stopover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건 어떻게 넣는거죠? 위에서처럼 인터넷으로 가능한건지 아님 전화를 해서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Reply
    •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검색시 다구간여정으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앗~! 어제 4인가족 11월 15일부터 23일까지 LAX-HNL 4인가족 10만 마일로 예약 했습니다. 요게 핫한거였군요~ 몰랐네요. 글보기전에 알아보고 예약했던지라…좋은속인것은 맞습니다.
    자리도 적당히 있었구요, 사리카드로 받은 포인트로 낼름 하와이 왕복 마련했습니다.

    Reply
  • 제가 지금 바로 이 게시글대로 이번 여름휴가 예약을 마쳤다는 것 아닙니까?

    7주년 결혼기념일을 마일모아님 덕분에 벌써부터 설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행복한 사람
    January 18, 2017 6:14 pm

    오~ 너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저 같은경우엔 델타에서 날짜가 가능한데도 댄공에선 검색이 안된다고 나오네요. ㅠㅠ.

    Reply
    • 행복한 사람
      January 18, 2017 6:26 pm

      delta 에선 전여정이 22500 마일에 나오는데 대한항공에선 공항 하나를 빼야 나오네요. 안타까와라.ㅠㅠ.

      Reply
  • 아.. 정말 감사합니다. 받아먹기만 하던 배우자가 어떻게 이 글을 정독하고 기가막히게 발권을 마쳤네요. 진짜 굳타이밍이었어요!!!

    Reply
  • 오~ 이 글 좋습니다. URP를 좀 옮겨놔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UA로 옮길지 KAL로 옮길지 고민중에 있거든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쓰임새가 더 많아지게 된다면 대한항공에 좀 더 많이 옮기는 방법도 있겠네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recap +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늘 쉽고 이해 잘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리 알았으면 올여름에 하와이가는걸 댄공마일로 할걸 그랬네요.
    BA 마일로 발권 했는데, 하와이서 돌아오는 비행기편이 one stop이라 2인 4만 마일이 나갔더라구요 -_- (nonstop이여야 25K 인걸 깜박했어요) 그래서 두 사람 왕복 5만마일이 아닌 65,000이 나갔네요 ㅠㅠ

    BA표를 취소하고 댄공으로 표를 다시 예약해야되는건지 (표는 있더라구요)…
    근데 댄공마일이 더 귀하니까(?) 조금 더 주고 BA마일로 가는게 나은것 같긴한데 말이죠.

    Reply
    • 대한항공은 왕복 발권만 가능합니다. BA 마일은 변경 수수료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돌아오는 편 직항 좌석 나오는지 계속 확인하신 후에 직항 자리가 나온다면 변경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댓글감사해요 ^_^
        네, 그래서 안그래도 매일 돌아오는편 non-stop이 나오는지 보고있는데 아예 뜨질 안네요.
        non-stop이여야지 12.5k라는걸 깜빡하고 표가 떳길래 급한마음에 예약을 해버린후 편도 2만마일 나간거 보고 멘붕이…ㅠㅠ
        가기전에 non-stop이 뜨길 간절히 바라는 수밖에 없겠네요.
        그래도 가는건 12.5k에 예약했으니 괜찮다 위로 하고 있어요 -_-

        마모님 늘 감사합니다~!

        Reply
  •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몬터레이(MRY) 공항을 검색하니 나오질 않네요. 왜 그럴까요?

    여기에 올리기에 적합한 질문이 아닐 수 도 있겠네요.

    Reply
  • 이게 한 사람 어카운트에 10만이 다 있어야 되나여?
    내가 2만 있고, 와이프가 8만이 있다면, 안되나요?
    마일리지가 부족해서 안된다네요?

    Reply
    • 네. 스카이팀 발권의 경우 가족 합산은 불가능합니다. 원글님께서 5,000 마일 더 모으신 후에 한 장 발권하시고, 부인분 계정에서 3장 발권하는 방식을 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독도우리땅
    January 19, 2017 10:16 am

    제가 생각하고 있던 가족여행이 딱
    올 8월인데… 마모님은 어떻게 아셔쓰까?? ㅎㅎㅎ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호텔만 남았네요 ㅠㅠ

    Reply
  •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그럼 비지니스석은 4만5천에 왕복 가능한 건가요? 델타에서는 몇 마일짜리로 알아봐야 하나요? 뉴욕에서도 논스톱 11시간 이상 걸리더라구요. 비즈 플랫이면 국내선이라도 탈만할 것 같아서요.

    Reply
    • 네.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델타 사이트에서는 편도 4만에 가능한 표를 찾으셔야 합니다. 

      Reply
  • 마모님 댓글 죽 읽어보니 다구간 한번 정리해주실 예정이신것 같은데요. 이 글의 연장으로 하와이 다른 섬의 예로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여기 많은 분들이 올해 여름 하와이 계획하실 것 같은데, 복작대는 호놀룰루에서 벗어나고픈 분들도 많을것 같아서요. 혹시 다구간이 LAX 등만 가능한 것이라면 할 수 없겠지만요.

    Reply
  • 오늘도 귀한 정보감사합니다.
    읽고나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1.혹시 델타는 모두 1stop인가요?직항은 없나요?

    2.뉴욕발시 스탑오버가능하다고 하셨눈데..만약 LA stop over시 돌아올때도 똑같은 라우팅으로 돌아오나요 아님 하와이서 바로 뉴욕으로 오는 것인가요?
    A. Stop over 요청시 전화로 예약해야하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Reply
    • 1. 어느 지역에 거주하시나요? 델타 하와이 직항 노선이 있는 아틀란타, LA, 미네아폴리스 등은 물론 직항이 가능합니다. 좌석이 있다는 가정하에요. 

      2. 돌아오는 여정에 직항 좌석이 있다면 HNL-JFK 직항도 가능하죠. 

      3. 스탑오버도 온라인 예약 가능합니다. 

      Reply
  • 한가지만 더 여쭤볼꼐요.

    비지니스 석은 마일리지로 발권이 않되나요? 계속 시도해보는데..
    같은 날짜에 이코노미는 되는데 프리스티지는 않되더라고요.

    방법이 없을까요?

    Reply
    • 비지니스 좌석도 가능하지만 델타에서 거의 풀지 않고 있습니다. 델타 사이트에서 편도 4만에 비지니스/일등석 탑승이 가능한 날을 찾으셔야 합니다. 

      Reply
  • 좋은글 감사드려요,

    혹시 어린 Lap Child는 말씀하신 방식으로 어떻게 발권할 수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얼마를 차감하는지, 어떻게 발권해야되는지 어렵네요 성인이면 따라하면될듯한데요 ㅠㅠ

    감사합니다

    Reply
  • 아직 제가 원하는 날짜는 델타사이트에서 풀리지 않았지만 테스트 삼아 해봤습니다만…
    델타에서는 검색이 되는데 대한항공에서는 오류가 나는 군요.
    뭔가 제 예상으로는 라우트가 좀 복잡해 지면 그런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만 (편도 각각 투스톱인데 중간에 레드아이도 끼고 (날짜가 넘어가고) 돌아오는 라우트와 가는 라우트가 달라지네요.)

    내년 1월에 가려고 하는데 검색이 가능해 지려면 며칠 걸리겠죠? 만약 풀리면 상담원과 전화 발권 시도해 보겠습니다.

    Reply
    • 네. 좀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더 실험을 해봐야겠지만 루팅은 편도당 맥시멈 투스탑인 것 같구요. 날짜 바뀌고 하는 것도 영향을 주는 것이라 생각이 되는군요. 

      Reply
  • LAX-HNL 노선 11월경 델타에서 편도로 가는것/오는것 자리 있는것 확인 하고 대한한공 웹사이트에서 예약할려고 하는데 오류가 나네요… 왜 그럴까요? ㅠㅠ

    Reply
    • 델타 사이트에서 보이는 자리가 혹시 알라스카 항공 운항편인가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대한항공 스카이팀으로는 예약이 안되구요. 대한항공에 전화하셔서 알라스카 항공편으로 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왕복에 3만 마일이구요. 알라스카 항공편으로만 노선이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Reply
  • 22,500 으로 뜨는 노선만 대한항공 마일로 예약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 비즈니스석 예약 할때는 22,500 마일로 예약 가능한 티켓과 함께 뜨는 비즈니스석만 예약이 가능한 걸까요?
    위 테이블에는 이콘 25,000, 비즈 40,000 이라고 써있지만 지금 시각 기준 Lowest Fare 22,500 과 함께 뜨는 Delta One/First 가 11만이 넘네요. 혹시 이 노선에 비즈니스가 없고 퍼스트만 있어서 그런걸까요?

    Reply
    • 델타에서 거의 풀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비지니스 항공권의 경우 이코노미 마일 차감액에 관계 없이 편도당 4만 마일로 나오는 항공편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버지니아댁
    January 22, 2017 7:09 pm

    이 딜 보고 부랴부랴 가족합산 다해서 십만 마일 모았는데 이게 가족합산 마일로는 불가능한 거였나봐요.
    제계정으로만 가능한건가요?
    그럼 이번에 사파이어 리저브 십만 받는걸 제걸로 다 옮겨 놓아야 할까요?
    현재 5만 정도가 대한항곡에 있거든요.

    어찌되었든 며칠 들떠있다 기운이 빠지네요.
    오늘보니 22500은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

    Reply
    • 1. 네. Skyteam 발권의 경우 가족 합산은 안되구요. 한 계정에 마일 전체가 다 있어야 합니다. 만약 25,000 마일로 단위로 적립이 되어 있다면 각각 발권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원글님 계정에 5만, 부군 계정에 5만이 있다면 두 장씩 발권하는 방식인거죠.

      2. 4인 가족의 경우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마일리지 좌석 수는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것이니 시간 될 때 한 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번 여름이 저희 부부 10주년인데, 이번에 10주년 선물 받았네요.
    자리가 별로 없어서 원하는 날짜는 아니었지만, 일단 항공권 구매했습니다.
    오랫만에 설레임 만땅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호텔도 마일리지로 알아봐야겠어요. 좋은 방법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Reply
    • 잘 하셨어요! 게시판에 하와이 관련 후기가 많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다음에 한국갈 때 쓰려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정보를 주셔서 바로 하와이 티켓 4장을 십만 마일리지에 구매했습니다. 너무 자세하게 설명해 놓으셔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생각지 못했던 하와이 가족여행이라 저희 가족은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Reply
  • 앗! 그렇다면, 제가 있는 씨애틀에서 칸쿤이나 유에스버진아일랜드, 푸에르토리코도 같은 마일로 가능한거네요?
    여태껏 한국 갈 일이 없어서, UR을 댄공 마일로 전환할 일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구미가 당기네요.

    Reply
  • 효도했어요
    January 23, 2017 9:14 pm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통해서 사리카드를 알게 되었고 이번에 남편과 제가 각각 사리 카드를 열고 스펜딩 채우고 난 후 전에 사프카드에서 모아둔 UR이랑 합산해서 250K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았습니다. 이번에 시부모님 한국에서 오시는데 프리스티지석 왕복티켓 두 장을 $90불 세금만 내고 예약했습니다. 그게 만약 돈으로 환산하면 티켓당 $5500 이더라구요 (현금으로 결제했다면 $11,000 이었겠죠). 연로하신 시부모님이 편안하게 미국에 오실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네요.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를 통해서 늘 도움 받고 갑니다.
    이번에 부모님이 미국에 놀러오실것 같은데,
    혹시 하와이까지는 아니어도 동부(뉴욕,뉴저지)에서 서부(샌프란시스코 인와 라스베가스 아웃 정도로 생각중입니다-샌프란시스코에서 내려서 일대를 구경하고 1번 국도를 타고 LA쪽으로 와서 돌아본 뒤에 라스베가스쪽으로 이동해서 그쪽 구경하고 돌아오는 루트로 일단 생각하고 있습니다.)를 마일리지로 멋지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근데 검색해보면 그다지 비싼건 아니라 그냥 마일로 가지말고 돈으로 사는게 더 가치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전 바보인지 아직도 오픈죠 개념을 잘 모르겠어요.ㅠㅠ
    고수님들의 조언 및 추천 부탁 드립니다.
    아니면 더 좋은 여행지 추천도 괜찮습니다. 🙂
    모두 좋은 하루 되시구요!

    Reply
    • 부모님을 서부에서 만나실 것인가요? 아니면 한국-뉴욕 왕복은 항공권을 별도로 발권하시고 중간에 서부 여행을 따로 다녀오시는 것인가요? 

      Reply
      • 아무래도 집에는 한번 오셨다가 가시는게 나을거 같아서 한국-뉴욕은 그냥 따로 끊으려구요. 🙂 하와이에서 만나는데 문제 생기면 큰일 날거 같아서 ㅎㅎ

        Reply
      • 아니면 동부에 오셨다가 나중에 한국에 가실때 서부여행 같이하고 하와이에서 가시는걸로 하면 어떨까 생각중이에요.아무래도 비행시간이 길어서요.근데 성수기 피하고 뭐 피하고 하니 4월에서 5월초로 해야할 것 같은데, 델타는 이제 호놀룰루 직항이 4월부터 없어지는것 같네요. ㅠㅠ
        만약 호놀룰루-뉴욕을 구간에 no show 해도 지장은 없겠죠?

        Reply
  • 안녕하세요.. 델타항공 마일리지가 11만 정도 있는데요.

    대한항공에서 하와이 티켓팅 할때, 25000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나머지는 델타항공 마일리지도
    될까요?

    Reply
  • 매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몇가지 질문이있습니다. JFK에서 LAX, SFO, Seattle 등을 거쳐서 서부여행을 며칠하고 하와이에 갔다가 돌아오는 일정을 잡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하나요? 델타사이드에서 One way 티켓을 검색하면 LAX에서 거쳐하와이에는 가는 티켓은있는데 잠깐 원스톱하고 가는 티켓이잖아요. JFK-LAX랑 LAX-HNL, HNL-JFK 각각 따로 검색해야되는건가요 아니면 멀티씨티로 검색해야하나요?
    솔직히 LAX보다는 샌프란, 시애틀또는 피닉스나 Salt Lake City에 거쳐여행을 하고 하와이에갔다 돌아오고싶은데 가능한일정인가요?

    그리고 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저와 제 아내 표 두장다 발권가능한건가요 아니면 따로 따로 각자 어카운트에서 해야하나요? 현재 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4만마일 좀 넘게있고 UR포인트 25만점 그리고 spg 마일리지 4만 (대한항공 5만마일) 적립된상태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1. 가능합니다. 새로운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2. 가족 등록이 되어 있다면 원글님의 계정에서 두 분 항공권 모두 발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전 왜 아무리 해도 에러만 나오는걸까요? 3월에 벤쿠버 애틀란타에서 가고 싶은데 아무리 검색해도 안돼요 도대체 뭘 잘못한걸까요? 마일이 8만쯤 있거든요

    Reply
    • 델타 사이트에서 좌석이 가능한 날을 고르셨나요? 뱅쿠버-아틀란타는 편도 12,500 마일에 가능한 날짜를 찾으셔야 합니다. 

      Reply
  • 저도 올해가 10주년 인데 뜻밖의 선물을 받았네요
    사리 10만마일로 4인 하와이 왕복항공권 예매 했습니다
    애들 학교때문에 맞는 날짜가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방학안에서 날짜를 고를 수 있었네요
    이곳에서 많은 정보 배우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제 하와이 호텔과 렌트카를 해결해야 겠네요 ^^

    Reply
  • 다들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 트랜스퍼가 잘 되시나요??
    이번에 남편 대한항공 어카운트 만들어서 가족등록까지 모두 마쳤구요.
    오늘 UR마일리지 합산해서 75000포인트 남편 어카운트로 넘기기 시도하는데..
    전화하래요..트랜스퍼가 안된다며…ㅡㅡ이거 왜그런건지 혹시아시나요?MEMBER ID가 대한항공 회원번호 아닌가요?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어요

    Reply
    • 원글님 UR 계정에서 남편분의 대한항공 계정으로 바로 넘어가지 않는게 맞습니다. 예전에는 배우자 계정으로는 바로 넘길 수가 있었는데, 2015년 11월에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원글님 UR을 남편분 UR 계정으로 combine 하시고, 그런 다음에 남편분 UR 계정에서 남편분 대한항공 계정으로 전환 (transfer) 하셔야 합니다.

      만약 남편분이 도란스 카드가 없으신 경우 남편분을 원글님 도란스 카드의 authorized user로 등록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ilemoa.com/2015/11/14/ur-transfer-change/

      Reply
    • 혹시 대한항공 ID가 새로 개편된 것 때문에 그럴수도 있습니다.
      전에 문자+숫자 ID에서
      숫자 10자리로된 아이디로 전부 바뀌었습니다.
      대한항공에서 확인해보세요

      Reply
  • 대한항공에 해당 마일리지가 있어야 검색이 되는 건가요?
    UR 마일을 넘기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을 하니 에러 같은 메시지만 나옵니다.

    Reply
  • 지금 델타싸이트 들어가니 가장 낮은 마일이 45000으로 나오네요. 그럼 22500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은가요?

    Reply
    • 본토-하와이 구간이 22,500에 가능한 날짜를 찾으셔야 하고 그 날짜에 맞춰서 여정을 구성하셔야 합니다. 22,500이 매일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좌석 찾기가 만만치 않다고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Reply
  • 부모님과 함께 할 하와이 여행 비행기표 2만5천 마일 x 4장 해서 10만마일로 샀어요! 완전 최고딜이네요.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미국 내에서의 여행이니까 운전면허증만 있음 되죠? 여권은 필요없는거 맞죠?

    Reply
    •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아무래도 여권도 지참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발권 축하드려요. 

      Reply
  • 이거 전에 제가 마일모아님께 문의드렸던 부분이었는데, 이제는 델타가 이제는 마일리지 항공권을 좀 많이 풀었나봅니다. 전에는 서부쪽에서도 델타의 새로운 주력도시인 시애틀 하와이도 거의 검색이 안되었는데…

    Reply
  • Canada toronto 거주중인데 여기서도 되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혹시 미국 social number없어도 말씀하신 크레딧카드 만드는 법도 있나요? ITIN 은 있는데;;;

    Reply
    • ITIN으로도 아멕스, 체이스 등은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캐나다 거주하시는 경우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Reply
  • 아틀란타 하와이 구간 검색중인데
    저희가 가능한 5월에는 32,500이 lowest 로 보입니다.
    꼭 22,500만 가능한 건가요, 아니면 32,500하고 마일을 더 쓰면 되는건가요?

    Reply
  • 마모님, 저희가 LA- HNL왕복으로 표를 끊으려고 했는데, 계획이 변경 되어서요.

    LA에서 HNL 편도로만 끊어야 한다면, 델타항공 사이트에서 22.500 마일 티켓을 끊으면 될까요?

    제가 체이스에 지금 11만 6천 마일이 있는데, 이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으로 넘겼다가, 대한항공에서 다시 델타로 넘겨야 하나요?

    아니면 UR에서 바로 델타로 옮겨서 쓸 수 있나요?

    (너무 어려워요 ㅠ.ㅠ)

    Reply
    • 1. UR에서 바로 델타로 넘기는 것도 안되구요. 또한 대한항공에서 델타로 넘기는 것도 안됩니다. 마일은 대부분의 경우 한 번 항공사에 적립이 되면 그걸로 끝입니다. 

      2. 정 안되시면 대한항공 25,000 마일로 편도 발권하시는 것이 방법이구요. 그게 아니면 다른 마일이 있으시다면 편도 발권이 가능한 Flying Blue 같은 경우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MA를 넘겨서 BA 12500마일로 편도 5.20일 OGG-SFO 3장을 예약하려고 하는데요
    마모 게시판 검색한데로
    https://www.milemoa.com/bbs/board/3059807

    알라스카에어 웹싸이트에서 마일을 써서 발권가능한 좌석을 알아본다음
    BA에 전화했는데 보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럴경우 다른 방법이 없는건가요?

    Reply
    • OGG-OAK 입니다.
      잘못 적었네요

      Reply
    • BA에서 20일은 안보이는데 알라스카 19일은 있다고 해서 발권했습니다.
      (근대 왜 알라스카웹싸이트에서는 어월드20일 자석이 있다고 나왔는데 상담원은 안보인걸까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AA 사이트에서 알라스카 좌석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라스카 사이트에서 보이는 좌석 숫자는 추가 마일을 낸다는 가정 하에 좌석이 더 보이는 경우들이 있거든요. 

      Reply
  • 정보 잘 보고 있씁니다. 감사해요.
    저는 검색했떠니 4.11 ORD-0GG – 델타에는 좌석이 4자리 있따고 나오는데 22500
    대한항공에 전화하니 없다고 나오네요 ㅠㅠ
    왜 그럴까요 델타 좌석검색표가 정확하지가 않나봐요. 흑. 아쉽네요.

    Reply
    • 제가 4/11일 검색을 해보니 22,500에 좌석이 가능한 여정은 ORD-SLC-PDX-OGG 요렇게 나오는데요. 마지막 PDX-OGG가 알라스카 항공 운항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보이지 않는 것이구요. 본문에 보시면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시에 Delta only에 체크하시고 검색해야 한다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그 부분에 다시 한 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하와이 ㅠ.ㅠ
    March 23, 2017 9:56 am

    조언이 필요해서 여기에 문의 드립니다. 올해 하와이 갈 계획이 있던차에 포스팅 보고 한참 신났었어요. 시험 예약도 해보고 들떠 있었는데, 혼자 가는게 아니다보니 확정 일정이 나온게 땡스기빙 주네요. 이때는 25000으로는 자리가 없다라구요. 갈때는 자리가 있는데 오는 일정이 없어요. T.T 그래서 25000마일 꿀딜은 이번에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어요. 질문은..

    그래서 티켓을 다른 방법으로 사야 되는데, 두명입니다… 뉴욕에서 하와이까지 있는 ur을 다 털어서 사면 150000정도면 하와이안 왕복이 나오는데, 이게 잘 사는 걸까요? 남편은 ur은 그냥 두고(나중에 한국갈때 비즈 타자고..) 카드로 사자고 하는데, 그러면 $1900 정도 나옵니다. 둘이 50000마일로 갈거라고 기대하다가 충격이 크네요…

    Reply
    • 하와이 ㅠ.ㅠ
      March 24, 2017 7:48 am

      속편히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일은 한국 비즈를 기약하며 남겨두기로..
      결정하고 나니 여행갈 생각에 다시 행복해지네요.
      ^^

      Reply
  • 감사합니다. 마모님 글 덕에 대한항공 10만 포인트로 저희 가족 하와이 왕복항공권 예매 하였네요^^;

    Reply
  • 나도 가자 하와이
    March 30, 2017 4:47 pm

    현재 5/15-24일 구간내에 ATL에서 하와이 가는 것, delta에서 77,500으로 뜨는데요.
    진정 막차 떠난건가요?

    경유지를 집어넣고 나면, 혹시 말씀하신 25,000마일 여전히 가능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30, 2017 6:58 pm

      마일리지 좌석 상황이야 매일 바뀌는 것인지라 출발일이 임박하면 더 자리가 나올 수도 있겠죠. 하지만, 오늘 날짜로는 5/13일 토요일만 LA 거쳐가는 항공편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계속 델타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 

      Reply
  • LA 에서 하와이 발권시 baggage charge는 어떤지 아시는 분 계세요?
    2개까지 무료로 되는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Reply
  • 안녕하세요…왕초보입니다.
    이번 7월초에 하와이에 한달간 출장을 가게 되는데 아들(13살)이 저랑 같이 가고 싶어합니다. 저는 회사에서 AA를 통해서 표를 사주었습니다. 이제 아들을 위해 표를 사야하는데, AA mileage를 보니 왕복이 최소 10만 마일이네요..캐쉬로는 거의 천불. 현재 자금사정이 그리 여유롭지 않아서 왠만하면 쌓아놓은 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가장 최소한으로 AA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출발지는 캔자스시티이고 도착은 호놀룰루입니다.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는 UR 24만, 델타 55,000, SPG: 68,000 정도입니다.

    질문 1. 어떻게 하면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AA 티켓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100,000 마일을 그냥 질러야 되나요?
    2. 기본적인 질문이지만 제 마일리지를 가지고 아들 티켓을 구매할 수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갖고 있는 마일을 AA로 옮긴다. AA로 마일리지를 검색해서 ‘아들’이름으로 산다. -> 이게 가능하진 궁금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꾸벅

    Reply
    • 1. 지금 가지고 계신 마일이 UR, Delta, SPG 라고 한다면 이 중에서 AA로 전환이 가능한 마일리지는 SPG가 유일합니다. 

      2. SPG를 AA로 넘기시면 원글님 계정에서 아드님 성함으로 항공권 발권이 가능하긴 합니다.

      3. 그런데 10만 마일을 1,000불 항공권으로 쓰게 되면 이게 마일 가성비로는 결코 좋은 딜은 아니라고 하겠습니다.

      4. UR 24만 말씀하셨는데 사리 카드를 가지고 계시나요? 아니면 샤프 카드를 가지고 계시나요? 사리 카드를 가지고 계실 경우 UR 포인트를 1.5 센트 가치로 돈주고 구입하는 항공권 발권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000불 항공권이면 6-7만 UR 포인트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사리 카드가 아니고 샤프 카드라고 하신다면 1.25 센트 비율로 계산이 되는지라 그리 좋은 value는 아닙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4. 전 지금 사리 카드와 샤프 카드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사리로 UR 포인트를 1.5 센트에 구매 할 수 있는 것은 몰랐네요. 그런데 사리를 가지고 AA 포인트를 살 수 있다는 말씀이신지요? 그러면 참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21, 2017 9:54 pm

          잘못 이해하셨습니다. 사리로 UR 포인트를 1.5 센트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구요. 또한 사리를 가지고 AA 포인트를 살 수 있다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1) 사리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체이스 사이트의 travel 예약 하는 곳에서 UR 포인트를 1.5 센트 가치로 항공권 같은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구요.

          2) 이 말인 즉슨 1,000불짜리 AA 항공권을 체이스의 travel 사이트에서 UR 포인트를 결제해서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Reply
  • 그냥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연회비가 $995.00 인 GOLD MASTERCARD 가 있네요.

    http://www.luxurycard.com/goldcard

    이건 어떤 혜택이?????

    Reply
    • 마일모아
      May 4, 2017 7:05 pm

      아무 혜택이 없는 카드라서 아예 소개도 안 드리고 있습니다. ;; 

      Reply
  • 할렐루야
    May 4, 2017 4:25 pm

    너무나 소중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대한항공마일과 Skyteam마일이 다른 건가요?
    UR을 SPYPASS 마일로 변환할 경우 대한항공마일로 변환이 되는 건가요? 아님 Skyteam 마일로 변환이 되는 건가요?
    초보라서 잘모르네요…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4, 2017 7:07 pm

      1. 네. 다른 겁니다. Skyteam은 항공사의 동맹체이고, 소속 항공사들의 각각 각자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2. UR은 대한항공 마일로 넘어가는 것이지, 통합 Skyteam 마일 이런 것은 없습니다. 

      Reply
  • 8월초 대한항공마일리지로 3인가족 하와이 항공을 예약하였습니다.
    하와이 숙박을 위해 카드를 하나 오픈할까 하는데, 힐튼 서패스나 페이스 하얏을 생각중입니다. 어떤 것이 좋을런지 혹시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로 현재 프리덤,SPG,사리카드 보유중이며 보유포인트는 UR 16만점 입니다.)

    Reply
  • 혹시 본인 외에 가족만 발권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SPG에서 마일리지를 무사히 대한항공으로 잘 넘겼습니다.
    마모님 글 참고해서 예약을 하려고 하니, 아직 가족(와이프와 아이1)이 등록이 안되어있고, 제 이름만 보여서, 잠시 진행을 멈추고 있습니다. 가족은 온라인에서 등록을 하면 될 것 같은데, 문득 드는 생각이 본인이 꼭 같이 티켓 발권에 포함이 되어야 하는지, 본인은 포함이 안되고 가족만 발권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따로 회사에서 발권을 할 거구요. 가족만 따로 마일리지로 발권을 하고 싶은데, 현재 제가 확인을 못하겠네요. 혹시 아실까요? 안되면 안되는데…^^

    Reply
  • 너무 바보같은 질문인데.. 초보입니다
    저기 마일리지 비교해 놓은 스크린 샷이요.
    lowest fare하면서 언제는 몇만마일이고 다음날은 몇마일 이렇게 다른거요
    어디 사이트에서 알 수 있는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May 17, 2017 4:35 pm

      본문에 말씀드린 것처럼 델타 사이트 delta.com 에서 검색한 것입니다. 

      Reply
  • 마모게시판 덕택에 지난달 ATL-LAX(4/5일) -HNL (4/5일) 찍고 왔습니다. 정확하게 체이스에서 넘긴 대한항공 두명 5만 포인트와 세금 $30? 정도 로 발권을 했었고요. 리저브에서 나오는 Priority pass를 최대한으로 만끽했고요. 다만 global entry는 인터뷰날짜가 뒤늦게 잡혀서 혜택을 못받았습니다. 하와이에서 호텔도 포인트로 쓸까 5만으로 만들어지는 항공권의 매력이 너무나 커서 현질을 했고요. 도착하자마자 비슷한 노선을 또 짜고 있습니다. 혹시 또다른 추천 경로가 있으신가요? 출발이 IAD면 더 좋을 것 같고요. SEA, SFO, LAX, SAD 경로도 좋고.. 다른 섬도 가능하면 좋을 것 같은데.. 지금 열심히 뒤지는 중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5, 2017 8:00 pm

      segment 갯수 제한이 있어서 여러 곳을 거쳐서 가거나 멀리 돌아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좀 오래된글이라 댓글확인하실런지는 모르겠지만 질문이있어서요.

    저번에 질문한적이있는데 저랑 제 와이프 티켓 두장을 제 대한한공 마일리지로 구입하려면 가족등록이되어있어야될거같다고하셨었는데 그렇게하지않고 제 Chase UR포인트를 제 와이프 대한한공 어카운트로 옮긴후 각자 티켓을 구매할수있나요? 아니면 체이스어카운트랑 옮기는 대한항공 어카운트랑 이름이 같아야지만 옮길수있나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가입하고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질문을 올립니다.
    그동안 포인트를 쌓기만 하고 제대로 쓰질 못했는데 이번에 하와이를 저렴한 포인트로 다녀올수 있다는 마모님 글을 보고 대박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4인가족 EWR->HNL (10/26/2017) / OGG->EWR(11/2/2017)
    이렇게 델타에서 Delta only로 검색하니 10월 26일 22,500 마일에 7:15am 비행기 1stop (비행명도 모두 델타이구요) 이 검색이 되는데 대한항공에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검색을 하면 2stop에 25시간 이상 비행되는 것만 검색이 되네요.

    이상해서 다른 날도 해보고 공항을 jfk로 지정을 해봐도 델타에서 보이는 루트와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보이는 루트가 달라서 제가 뭔가를 놓치고 있나 해서 여쭈어 봅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알라스카 항공이 끼어있어서 그렇것 같지는 않구요. 대한항공에 전화를 했는데 상담원은 그날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비행기가 없다고만 이야기 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7, 2017 4:02 pm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10월 26일은 말씀하신대로 원스탑 좌석이 22,500 마일에 가능하지만, 11월 2일의 경우는 22,500 마일에 가능한 좌석은 투스탑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되는 것 같은데요? 

      Reply
      • 말씀하신대로 델타사이트에서는 10월 26일 원스탑 좌석이 가능한데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기본 2스탑(대기시간까지 하면 25시간 정도 걸리는)좌석만 검색이 되더라구요. 다른 날짜들로 시도를 해봐도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것과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내용이 다르게 나오네요. 제가 뭔가를 놓치고 있나봐요.

        Reply
  •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예로 들어주신 대로 따라하면 뉴욕은 되는데 워싱턴디씨 공항은 안 되는 건가요? 델타랑 대한항공 모두 들어오는 공항인데요. 계속 에러가 나서요. 한참 낑낑 대다 여쭤 봅니다ㅠㅠ

    Reply
    • 마일모아
      July 2, 2017 5:51 pm

      가능합니다만, 자리가 없는 경우는 검색이 안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우연히 웹사이트를 알게되어 좋은 정보 잘 받고 있어요. 정말 감사드려요!

    저도 이번에 하와이 티켓팅을 한번 해 보려고 열심히 포스팅을 읽었는데 델타에서 델타only로 해서 검색한 후 22500마일이 되어있는 날짜로 대한항공에서 검색했는데 자꾸 안되네요.
    대항항공에 마일리지가 그만큼 있어야 지만 검색이 가능한 건 가요? 아니면 검색은 마일리지가 대한항공안에 없어서 가능 한 건가요?

    Reply
    • 마지막 문장을 잘 못 썼네요. “검색은 마일리지가 없어도 가능 한 건가요” 입니다.
      아직 체이스에서 포인트를 옮기지 않은 상태라서 마일리지가 얼마 없어서 검색이 안되는가… 싶어서요.

      Reply
      • 마일모아
        July 19, 2017 8:16 pm

        1. 제 계정에는 다 마일이 있어서 검색 가능 여부가 확인이 안됩니다만, 아마도 검색 자체는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알아보시는 날짜, 여정 주시면 저도 한 번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답변 이제야 확인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검색한 날짜는 01/06/18 PHL (philadelphia) sat – 01/12/18 Fri HNL(honolulu)입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23, 2017 6:40 pm

            1. 저도 검색을 해보니 델타에서는 좌석이 왕복 45,000 마일에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검색이 안되네요. 

            2. 전화로 발권 성공하신 분이 있다고 하니 전화나 온라인 채팅으로 마일리지 좌석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너무나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하와이 여행 티켓 알아보다가 하루 전까지만 해도 25000마일 좌석이 많았는데 그 날짜들의 마일이 하루만에 델타 홈페이지에서 다 4만 혹은 그 이상으로 다 변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제가 전에 가능한 날짜 뽑아놨던 일정을 넣어보니 자리가 있다고 나와서 10만마일로 티켓 구매 까지 가능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님께서 위에 설명에 마일이 높은것은 대한항공에서 아예 발권이 안된다고 하셔서 다시 여쭈어 봅니다. 제가 초보라요.. 이런경우 10만 마일로 전에 봐뒀던 일정으로 티켓을 살수 있어도 나중에 델타를 탈때 문제가 되나요? 아니면 델타에서는 마일을 바꿨지만 아직 대한항공쪽에 전달이 덜되서 좌석이 있는걸로 나와서 지금은 발권이 가능한건가여? 이런 경우라면 얼른 구입하려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19, 2017 8:16 pm

      발권만 가능하다면 이후에 문제가 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튼 신기한 현상이네요. 

      Reply
  • 아틀란타에서 하와이 가는걸 검색하중인데 일정은 내년 4/26/18-5/6/18로 델타에서는 검색이 되는데 대한항공에서는 계속 없다고 뜹니다. 왜 그런지 알수있을까요? 마일리지는 아직 옮겨놓지 않은 상태이긴 합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걸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22, 2017 8:09 am

      요즘 대한항공 사이트가 검색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전화로 해서 성공하셨다는 사례가 있으니 전화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Reply
  • 솔렉새댁
    July 21, 2017 5:20 pm

    마일모아님, 이 글을 진즉부터 보고 한 번 따라해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다가 이제야 하와이 갈 핑계가 생겨 따라해보려고 했는데요. 분명 델타 페이지에 솔렉 호놀루루 22500마일에 1스탑여정이 좌석 충분히 있는 거 보고 대한항공 홈피에서 똑같은 여정으로 검색했는데 검색되는 여정이 없다고 나오네요. 혹시나 해서 엘에이 호놀루루로 똑같이 해봤는데도 안 돼요. 이 꿀노선 델타에서 알아채고 막은 걸까요?? ㅠㅠ 2018년 1월 4일 출발 1월 13일 리턴 날짜로 해서 검색했어요. 혹시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Reply
    • 솔렉새댁
      July 21, 2017 9:49 pm

      방금 대한항공에 전화해봤는데 전화상으로 하니까 델타 보너스 항공권이 검색이 된다네요. 휴~ 혹시 대한항공 홈피에서 검색 안 되시던 분들 전화 한 번 해보세요.

      근데 마모님, 지금 저랑 저희 남편 사이에 마모님 글 보고 열심히 모은 결과

      UR 각각 5만 마일 (합산 10만 마일)
      SPG 합쳐서 38000마일
      제 델타 마일 6만 마일이 있는데요.

      델타마일 써서는 5만 마일 2명 왕복표 신공을 발휘할 수가 없어서 UR 5만을 넘겨 쓰자니 호텔에 쓸 UR,SPG 마일이 모자랄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5박 예정).마일 디밸류가 많이 되었는지 괜춘한 마우이 호텔은 UR 5만 가지고 2박 밖에 안 되더라구요. 그래도 마일 가치를 높이기 위해 UR을 넘겨 쓰는게, 뱅기표 한 장을 델타마일로 사는 것보다 나을까요? (델타마일은 45000 마일 들더라구요) 델타마일 이번에 쓰지 말고 모았다가 한국 갈 때 쓰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고요. 마일의 세계는 파고 들어갈 수록 어렵네요. 마일모아 열심히 눈팅만 하다가 직접 해보려니 머리가 깨질 것 같은 초보가 조언 구해봅니다. 항상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July 22, 2017 8:11 am

        1. 아, 다행이네요. 홈페이지가 아무래도 에러가 좀 있나 보네요.

        2. 대한항공으로 발권하시는 것이 혹시나 있을 날짜 변경 등에 더 유연하게 대처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델타는 또 이후에 항공권으로 사용하실 기회가 있을 것이구요. 

        Reply
        • 솔렉새댁
          July 23, 2017 8:51 pm

          감사합니다~ 마모 알게 된 후부터 대한항공 25만으로 하와이 왕복 신공 꼭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었는데 이제사 하게 됐네요. 이렇게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요!

          Reply
  • 마모님 업데이트 내용대로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표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의 경우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하단에 “채팅서비스”를 이용하여 LAX-SEA, SEA-HNL, OGG-LAX로 예약을 했습니다.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새로운 경로로 예약). 델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 날짜, 시간을 확인하고 상담원에게 요청하면 바로 확인해서 예약해주네요. 정말 친절하게 잘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취소/변경이 7월말까지만 무료인가 봅니다. 8월부터는 수수료가 있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Reply
  • 여전히 25K로 왕복 가능한가요? 전 내년 2,3,4월 정도에 SFO에서 오하우 또는 마우이로 날짜를 찾아보고 있는데
    4만 마일 정도 밖에는 찾을 수가 없네요.

    Reply
    • 4만 마일 정도 밖에 찾을 수 없다고 하시는게 델타 사이트에서 찾는 편도 마일리지 항공권이 다들 4만 마일이라고 하시는 건가요? 이건 델타 측에서 좌석을 풀어줘야지 대한항공에서도 발권이 가능한 것인지라, 델타에서 좌석을 풀어주지 않는다면 대한항공이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 

      Reply
  • 처음으로 마일리지 이용하여 하와이 발권하려했는데 델타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구간이 대한항공측에서는 예약이 안된다고 하네요ㅠㅠ 예를 들어 시카고에서 엘에이나 시애틀에서 스탑오버하고 바로 호놀룰루로 갔다가 호놀룰루에서 시카고로 오려했는데 호놀룰루 시카고 구간에서 중간경유하는 지역에서의 레이오버 4시간 이하의 비행기도 예약이 안되는 것이 있네요. 채팅으로 물어보니 4시간안에 출발하는 비행기도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다하네요. 여러번 알아봣는데 같은 대답이었습니다. 물론 연초라 좌석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긴한테 초보입장에서 너무 궁금하네요.^^

    Reply
    • 그렇군요. 저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채팅과 전화를 통해 원하는 루트와 날짜를 찍어 예약시도후 결국 제가 원하는 날짜와 루트는 포기하고 가능한 날짜로 예약잡았습니다. 마일리지 예약은 맘을 비우고 해야 할것 같네요. 그래도 1월 중순경에 하와이 4인 10만마일로 다녀올 생각하니 너무 좋습니다. 여기 올려주신 정보 감사합니다. 이제 호텔을 고민해야 할것 같습니다. ^^

        Reply
        • 네. 아무래도 하와이 같은 인기 여행지 4인 가족 발권은 마일리지 좌석이 가능한 날짜에 맞춰서 발권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마일이 이끄는 삶인거죠 ;; 

          Reply
  • 궁금한게 이건 오하우만 되는건가요?
    델타에서 마우이로 해보니 22500짜리는 검색도 되질 않네요.. 마우이는 어떻게 가는게 젤 경제적인가요? 궁금합니다.

    Reply
  •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남깁니다.
    덕분에 하와이행 비행기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
  • 버지니아댁
    October 8, 2017 11:11 pm

    날짜 검색하다 간신히 찾았는데 마일이 부족하다고 나와서 채팅을 했는데요 (남편 아이들 마일을 다 모아서 사용하려 했는데)대한항곡이 아닐경우가족 마일리지 합산으로 구매되지 않고 가족등록된 한사람의 마일리지 또는 탑승자 본인 마일리지만 사용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원래 이런건가요?
    가족합산10만 마일이 무의미해지는 건가요?
    하와이 십만 마일을 진행하려면 사리카드로 받은 마일을 대한항공으로 옮겨야 하나요?

    Reply
    • 버지니아댁
      October 8, 2017 11:17 pm

      제가 제대로 안 읽었네요.온전히 제 마일로 4장이 발권 가능하려면 십만 마일이 있어야 하는거군요.

      Reply
      • 네. 서로 마일이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면 따로 따로 발권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4인 가족이 미국 워싱턴에서 하와이 여행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지금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저한테 85,000마일이 있고.
    SPG 포인트가 30,000 정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SPG 포인트를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4인 왕복 항공권을 신청할 수 있는거죠?
    마모님 고견 부탁드립니다.

    Reply
    • 네. 이론 상으로는 가능합니다. 좌석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신 후에 포인트 전환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뉴욕에서 하와이까지 아이들에게 너무 멀어서
    같은 방법으로 바하마를 검색해 봤습니다.
    다만 편도로 lowest fare 10,500이 나오는데 단순산식으로하면 4인 가족 84,000 마일리지 인데
    최종 대한항공 운임에는 14만마일+600불(수수료 등)이 나옵니다.
    제가 제대로 못한건지 아님 하와이와는 다르게 높아진건지 궁금합니다.
    고견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1. 바하마는 대한항공 지역 구분상 “중미” 지역으로 분류가 되구요. 미국이 포함된 “북미”에서 “중미” 지역으로 가는 항공권은 왕복 이코노미에 35,000 마일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인 14만 마일은 제대로 된 마일 차감액입니다. 

      2. 이 경우는 대한항공 마일 보다는 델타 마일을 그대로 쓰시는 것이 좋겠죠. 

      Reply
  • 마모님, 내년도 SJC 에서 하와이가는 delta 항공권을 검색 하고있는중에 문의를 드려요. 편도 19,000 마일 여정은 많이 보이는데, 22500 은 없군요. 델타마일 19000 차감되는 여정은 대한항공 마일 발권이 불가능한 것일까요? 대한항공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군요 ㅠㅜ

    Reply
    • 최저 19,000 마일이 보인다구요? 이건 아무래도 system glitch 같네요. 최저 마일 차감이 22,500 마일로 알려져 있거든요. 

      Reply
      • 네 지금도 SJC HNL 4월 초 dela only 로 one way lowest fare 가 19,000 마일이네요.. 하지만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검색이 안됩니다. 전화를 한번 해볼까 하네요 🙂

        Reply
  • 지금 델타에서 미국 중부-하와이가 모든 날짜에 편도 최저 소요마일이 34500이고 다 그 이상인데. 그럼 이제 이거 막힌걸까요 제가 잘못한걸까요?

    Reply
    • 시카고(ord)에서 출발하구요 최저가 34천이네요 일년 다 봐도 그런듯 싶어요

      Reply
      • 음. 뭔가 이상하긴 하네요. LA-호놀루루를 검색해보니 25,000이 최저로 나오네요. 일시적으로 마일리지 차감액을 올린 것인지 (델타는 마일리지 차트가 없습니다) 아니면 아예 막힌 것인지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알게된후 사리카드 오픈하고 현제 130,000 포인트정도가 있어요. 남편도 비슷하게 있구요.
    뉴욕에서 가는 4인가족 하와이 여행이 목표였고, 딱 언제다 하는건 없었지만, 이제 포인트도 이너프 해서
    알려주신데로 델타에서부터 검색 시작하는데 지금부터 내년 8월까지 25,000 포인트는 나오지가 않네요..ㅜㅜ
    이게 델타에서 좌석을 풀지 않아서 일까요??
    가능하면 저희는 8월말을 보고 있는데…. 만약 25,000 포인트 좌석이 아예 안나올경우
    어떤식으로 포인트를 쓰는게 젤 지혜로울까요?
    현제 가지고 있는 13만 포인트로 UR travel에서 직접사면 2인 왕복은 가능하겠더라구요.
    마일모아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요??
    저희 베케션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날짜가 플렉시블 하지 않은 단점도 있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1. 델타에서 좌석을 풀지 않는 것 같습니다. 

      2. 델타에서 좌석을 풀지 않는다면 UR을 현금처럼 쓰시는 것이 그리 좋은 것 같지 않구요. 만약 카드 발급 여유가 되신다고 한다면 Alaska 제휴 카드를 만드셔서 companion ticket 발권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티켓 한 장을 돈주고 구입하면 다른 한장을 받는 방식인데 평소에는 이게 companion ticket은 99불 + 세금을 내야하거든요. 하지만 2017년 말까지 카드를 신청할 경우 99불 없이 세금만 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사인업 보너스는 사인업 보너스대로 받고, 대략 1,000-1,200불 정도에 4인 가족 왕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나의 가능성입니다. 

      Reply
  • 수고 많으십니다.
    기회가되면 하와이로 여행을 가겠노라고 열심히 마일을 모았는데 막상 티켙팅을 하려니 멘붕입니다..첨이라서 그런지조금 복잡하네요. 나름 델타를 타보겠다고 서치를 끝냈는데 비행기표가 보이질 않습니다..
    어떻게 가야할까요?

    체이스 ur 에 320k 있구요
    5인 가족 혹은 가능하면 3명까지도 더 추가하고 싶습니다.
    1월 둘째주 출발해야 예정입니다.

    1.뉴욕 – 호놀룰루 – 라스베가스 – 뉴욕 (5인 혹은 가능한 인원)
    2. 한국 – 호놀룰루 – 라스베가스 – 한국 (2인)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Reply
    • 1. 요 2-3주 사이에 델타 마일리지 좌석이 씨가 말랐습니다. 일시적으로 그런 것인지 아니면 큰 변화가 있는지는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5인 가족 하와이 여행은 원래부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중간에 라스베가스와 같이 델타 허브가 아닌 곳을 거쳐서 오는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구요. 1월 둘째주라고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것 또한 제약 조건입니다. 

      3. 여정과 날짜가 저렇게 픽스가 되어있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돈주고 구입하는 항공권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UR 32만은 대한항공 32만인데, 이건 나중에라도 한국 가실 때 쓰실 수 있거든요. 

      Reply
  • 답변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알라스카 카드의 캠패년 티켓은 매년 나오는검가요 아님 원타임 인가요? 만약 매년이면 올해이후로는 컴패년티켓 택스를 내야한다고 하셨는데 카드 오픈을 올해 안에만 하면 이후로 노택스가 계속 적용되는 건지요?
    그리고 싸인업 보너스 3만을 쓰고 티켓을 구입해도 컴패년티켓 발권이 가능한가요?
    뉴욕에서 하와이 가는걸 첵 해보니 넌스탑은 없는듯한데
    혹시 어느 도시에서 어떤섬이 싸게 나오는지 알고 계실까요?^^;;
    많은 질문드려 죄송합니다…..^ㅡ;;; 그리고 감사합니다!!

    Reply
    • 1. 매년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택스는 늘 내시는 것이고 fare의 일부로 99불 내셔야 하는데 올 한해만 이 99불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에 있는 약관을 참조하세요. 카드가 낮은 등급으로 발급이 되면 이 동반자 티켓 혜택은 없으니 주의하셔야 하구요 (Platinum Plus® Visa® cardholders do not qualify for this benefit.) 

      https://www.applyonlinenow.com/USCCapp/Ctl/entry?sc=VACTJ6&GV5=H|861|homepage#b

      2. 사인업 보너스와 티켓 구입은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개월 1천불 사용하면 동반자 티켓이 나오는데 이 티켓은 디스카운트 코드 형식으로 온라은 계정에 들어오고 발급일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한 방식이거든요. 약관에는 왕복만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만, FT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편도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물론 AYOR입니다. 

      3. 뉴욕에서 하와이의 경우 알라스카는 논스탑 없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어차피 LA나 시애틀에서 갈아타셔야 하니 여러 섬을 날짜에 맞춰서 다 검색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만, 카드 신청 전에 약관을 꼼꼼히 읽고 확인하신 다음에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을 수도 있거든요. 

      Reply
  • SJC-HNL 2018년 4월준순 가는편, 오는편 검색기준으로 델타 사이트에서는 22,500이 잘보여서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을 시도했으나 검색이 되지않아, 챗팅을 시도했습니다만 역시 좌석이 없다고 합니다. 뭔가 변화가 있어 보입니다. 얼른 표를 구해야 하는데요..ㅜㅜ

    Reply
  • 네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일모아님! 잘 참고해서 해볼께요^^

    Reply
  • 이게 이제 전설로 사라진거 같습니다. 25천 밑으로는 절대 없네요 맞죠 마일모아님?

    Reply
  • 내년 5월 SEA-OGG 구간을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아무리 검색해도 아무것도 안나오는데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니 바로 예약해 주네요! 혹시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된다면 채팅 상담을 꼭 해보세요!

    Reply
    • 내년 5월표 22500이 보이시나요? 전 계속 25000표만 보여서 좌절이예요
      혹시 22500공제가 25000으로 오른건 아닐까 궁금해요

      Reply
      • 저도 25000으로 나오는데 채팅으로 물어보니 예약 가능하다고 해서 예약 했네요 ㅎㅎ
        말씀하신 대로 기본이 22500에서 25000으로 오른게 아닌가 싶어요.

        Reply
  • 어머 사라진게 아니었네요 다행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럼 전과 같이 한명에 25천 들었나요??

    Reply
  • 대한항공에서 예약하셨나요? 아니면 델타항공에서 예약하셨나요?

    Reply
  • 동부 워싱턴 디씨 쪽에서 11월에 출발하려는데 (IAD, BWI, DCA) 모두 델타 편도 마일리지가 35000이 최저로 나옵니다. 다른 날짜를 다 보아도 그렇구요. 아예 이 구간은 22500이나 25000 구간이 아닌걸 수도 있을까요? 그래서 그런지 델타 사이트에서느 35000으로 좌석이 있던 비행기들도 대한항공 들어가서 검색해보면 항공권 검색이 안됩니다. ㅠ.ㅠ

    Reply
    • 요즘 올라오는 사례들을 보면 델타 사이트에서 보이는 좌석 정보와 대한항공이 접근이 가능한 좌석 사이에 연결 링크가 깨진 것 같습니다.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22,500 마일보다 더 많은 마일을 요구하는 날짜의 경우도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발권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계속해서 발품을 파시거나 아니면 대한항공 직원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비슷한 검색중입니다. 저는 JFK-OGG 27,000 이 최저네요. 내년까지 봐도요. 발품 더 팔아봐야겠네요.

        Reply
  • 꿈과희망
    March 15, 2018 4:09 pm

    저희 가족도(5인) 8월 15-21일까지 LAX-HNL 5인 발권 완료했습니다. 총 125000마일입니다. Delta website에서는 티켓이 보이지 않지만, 대한항공 web에서 우연히 검색하다가 발권했습니다. 어제까지 티켓이 안보이다가 오늘 갑자기 티켓이 많이 보이네요. 제가 검색한 날짜는 모두 10장 이상씩 티켓이 풀어졌습니다. 참조하세요.

    Reply
  • 니나가라하와이
    June 10, 2018 7:04 pm

    마모님~
    사리 UR Point 260,000 알차게 쓸려면 대한항공 포인트로 넘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UR Travel 통해 쓰는게 좋을까요?
    포인트로 비즈니스 클라스타고 허니문가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ㅠㅠ
    하와이 말고 다른곳 추천해 주실 만한 곳은 없으신지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0, 2018 9:01 pm

      1. 비지니스 이상 탑승하실려면 UR을 항공 마일로 넘겨서 쓰셔야 합니다. UR 몰에서는 가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1.25 센트나 사리 보유시 1.5 센트) 비지니스 발권 마성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2. 한가지 예외가 있다면 미국 본토-하와이 구간인데 이 구간은 비지니스 이상 발권은 현금 박치기 아니면 마일 사용이 쉽지 않구요. 이 경우 UR Travel 현금 발권이 옵션인데, 1번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성비가 나오질 않습니다.

      3. UR을 이번에 다 털어버려야 하는 상황이 아니시라면 UR은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이후에 한국 왕복 비지니스 발권을 노릴 것 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델타원웨이 22500포인트가 아직도 가능한건가요? 지금 델타사이트에서 iad to hon or NYU to HNL 을 내년3월표까지 찾아보고있는데.. 편도 22500는 안보이고 30000이 가장 작은 마일이네요. 혹시 내년3월까지 표가 안풀린걸까요? 아님 규정이라던가 포인트 차감률이 바뀐걸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23, 2018 11:02 am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직접 한 번 해보시거나 대한항공에 전화 한 번 해보세요. 22,500 마일보다 높은 마일 차감액을 필요로 하는 날짜에도 발권이 가능했다는 사례들이 몇 건 올라왔었거든요. 

      Reply
      • 마일모아님 감사합니다. 처음번생각한 날짜는 온라인상으로는 다 발권이 되는것처럼 나오다가 결제페이지에서 에러가 떠서 대한항공에 채팅을 해봤더니 좌석이 없어서 결제가 안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날짜로 시도해봤더니 좌석이 있는경우 에러메세지 없이 발권이 진행되어 하와이 미국 왕복 25000마일로 잘 끊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
  • 안녕하세요 밴쿠버에 육개월 지내다가 9월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17세인데요, 혼자 돌아가려고 합니다.

    저희 가족 대한항공마일리지가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걸 합산해서 사용하고 싶어요.
    그런데 대한항공은 보너스 표가 없고 찾아보니 스카이팀 다른 항공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델타항공에서 보너스를 사용하고 싶은데 왕복 표만 끊을 수 있는 건가요?
    대한항공에서는 왕복이나 다구간 표만 검색이 되네요.
    제가 이런 걸 잘 안해봐서 그런지 너무 어렵고 힘들어요.. ㅜㅜ

    저는 편도로 한국에 가길 원하고 델타항공을 이용하고 싶고 스카이팀 마일리지를 꼭 사용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꼭 답변 주시길..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9, 2018 10:32 pm

      1. 스카이팀 발권은 왕복표만 가능합니다. 

      2. 대한항공은 대기 제도가 있고, 대기 걸어둘 경우 풀리는 경우도 많으니 가능한 날짜 몇 개 대기 걸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급질문 드립니다.
    제가 현제 델타 silver가 되기 직전인데 MQM이 790마일 모자르고, MQD가$1700 모자르네요… 올해 진짜 노력 많이 했는데 2018 몇주 않남겨 놓고 이런 상태인데,질문은 만약 MQM25000을 못넘기면 내년에는 다시 0부터 시작인건가요? 그리고 MQD와 두가지 동시에 만족시켜야하는지요.. 둘중 하나라도 만족 못하면 제로 부터 시작인가요?? 이럴땐 연말에 여행이라도 가는게 나을지.. 모르겠네요.. 판단은 제가 하겠지만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Reply
  • 너무 초보같은 질문인거 같지만 여쭤봅니다
    저희가족이 위의 방법으로 2월에 하와이를 가는데요
    델타 홈피에서는 저희 티켓을 찾을수 없어서 생각이 드는데
    당일날 델타 카운터나 자동 첵크인 기계에 가면 티켓을 받을수 있는건가요?
    너무 초보질문인데 이런방법으로 여행은 처음이라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대한항공에 연락하셔서 델타 항공의 예약번호 PNR을 달라고 하시구요. 이 기록으로 델타 사이트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더 있는데요
        델타사이트에서 예약내역을 찾았는데 이름이 좀 특이한데요
        예를 들어서 AbcMR Im 이런 식으로 아내는 MS 아들은 MSTR 딸은 MISS가 붙어서 나오네요
        저번에 대한항공에 아이들 First name 하고 Middle Name이 붙어있어서 연락했더니 자기들 시스템에서 space가 없게 되어있어서 spelling만 같으면 상관없다는데
        대한항공에서 델타를 구매하면 원래 저런식으로 나오는건 가요?
        저래도 나중에 공항에서 아무 이상 없나요?
        정말 감사합니다

        Reply
        • 네. 성별을 반영하기 위해서 저렇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스펠링이 다 맞으면 탑승에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제가 델타 플래티넘카드가 있는데 혹시 가방을 체크인할때 티켓을 델타로 끊은것같이 무료로 부칠수 있나요?
            아님 대한항공에서 끊은건 돈을 내야하나요?
            대한항공에서 갈때10분 딜레이 올때 20분 일찍 출발로 변화가 있는데 홈피에서 확인을 안했다고 전화도 직접오고 델타로 끊어서 다닐때와 조금 달라서 신경이 쓰이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UA는 UA 카드로 티켓을 발권해야지 가방 무료 혜택이 있지만, 델타는 예약에 델타 회원 번호만 들어가 있으면 해당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델타 체크인시 카드 실물 가지고 가셔서 번호 넣어달라고 하시고, 가방 금액 빼달라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Include your SkyMiles number in your reservation by providing it when booking your flight, adding it when checking in, or looking up your itinerary and clicking “Add Frequent Flyer #.”

              Reply
  •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제가 google flights 에서 검색할 땐 델타항공 발 CLT->MSP->HNL 일정이 검색되더라구요 그래서 대한항공에 CLT 출발 HNL 도착을 검색하니 MSP에 1스탑 하는 일정이 아니라 CLT->ATL->LAX->HNL 이렇게 2스탑 하는 일정밖에 나오지 않네요. 혹시 이런 경우는 대한항공에서 CLT->MSP->HNL 일정으로 발권이 가능한가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구글에서 검색되는 표는 현금으로 구입 가능한 표라서 마일리지 발권표보다 좌석 상황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한항공 마일을 사용하실려면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꾸준히 검색하시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올 12월 말에 보스톤에서 호놀룰루 어렵게 검색해서 마지막에 일인당 11.xx 결제하려고 하면… 마지막에 자리가 없어졌거나 변경 되었다고 튕겨 나오네요…
    어찌해야 할까요?

    Reply
    • 아…. 대한항공에 전화나 채팅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Reply
      • 정말 감사드립니다. 문제 해결 했습니다. 전화로 문의 결과…자리가 없어서 그렇답니다. 날짜 변경 해서…12/30 보스톤 – 호놀룰루 (델타 요구 마일 32,000) 1/9 KOA(빅아일랜드) – Boston(델타 요구 마일 22,000) 5장 수수료 $55.xx 내고 발권 성공했습니다. ^^ 일주일 전에 발권 했는데… 지금 조회해 보니 자리가 다 없어진듯 하네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6, 2019 9:52 pm

          확실히 예전과 달리 델타 마일리지 차감액이 딱 정해진 것은 아니네요. 발권 축하드립니다. 

          Reply
  • 초보발권
    May 18, 2019 1:11 am

    전에 테스트로 할때는 되었던 것 같은데 미국 국내선 예약이 대한항공에서 서치가 안되네요. 전에 테스트 할때는 하와이와 미국 본토를 넣었는데요. 출발지와 도착지가 same region 이라고 안된다고 나옵니다. 마일리지 도표에도 미국-미국은 없어졌어요.

    Reply
  • 대한항공 개악때문에 얼른 Korean Air 마일을 털어버리려고 하다가 이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JFK-HNL 직항은 2020년 연말까지 다 돌려봐도 안나오네요. 원래 난이도가 높은건가요ㅠ 1 stop으로 찾으려고 해도 22,500 마일짜리 대한항공표는 보이지않구요. 제가 검색을 잘못하고있는건가요? https://imgur.com/a/Ue0aL62

    Reply
    • 네. 하와이, 특히 동부에서 출발하는 것은 난이도가 높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를 보니 Virgin Atlantic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자리가 뜨는 여정은 대한항공 마일로도 발권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말씀하신대로 해보니 델타사이트에서는 4월 6일 LA 에서 하와이, 4월 9일 하와이에서 LA 가 22,500 자리가 있는데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니 없다는 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ㅠ.ㅠ

    Reply
    • 이 글이 몇 년 된 글이라서 그 사이에 변경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니 Virgin Atlantic 사이트에서 보이는 델타 항공편은 대한항공 마일로도 발권이 가능하다고 하니 Virgin Atlantic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번에 백신 다 맞으면 가려고 필라에서 호놀룰루 위의 방법으로 끊었는데요, 직항이 없어서 미네아폴리스에 밤 9시 이후에 도착하고, 그 다음날 아침 11시 비행기로 호놀룰루로 가는 비행기입니다. 설마… 미네아폴리스에 호텔잡고 자고 들어와도 되는 거겠죠? 공항밖으로 절대 못나가는 비행기 아니겠죠? 아이들 있어서 공항노숙은 정말 하고 싶지 않거든요. 돌아올때는 바로 연결되는 비행기라 이런 걱정 안해도 되는데 갈 때가 문제네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19, 2021 1:43 am

      네. 국내선이고 공항 밖으로 물론 나가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짐은 아마 다시 찾아서 다음 날 새로 보내셔야 할 것 같아요.

      Reply
  • 답변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