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 대방출: 스위스 하얏트 제휴 호텔 Bergwelt Grindelwald 후기

“아니, 이게 현실이라고? 컴터 그래픽 아니고?”

제가 얼마 전 스위스에 다녀왔는데요. 산이면 산, 호수면 호수, 소떼면 소떼. 그 모습들이 너무 아름다워서 저 문장이 입에서 떠나지를 않더라구요. 저의 낡은 아이폰 SE로 찍는 사진들도 그냥 가져다대면 작품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아래의 요 사진에서는 “사랑의 불시착”의 리정혁 동무가 수업을 마치고 지금이라도 저 계단을 뛰쳐 내려올 것 같더라구요. 🙂

오늘 포스팅은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 그린델발트 (Grindelwald)에 위치한 호텔 베르크벨트 그린델발트 (Bergwelt Grindelwald) 에 대한 소개, 리뷰글입니다.

융프라우스 지역은 스위스 알프스 여행의 핵심인데, 그간 호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호텔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던 곳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융프라우의 중심부인 그린델발트에 하얏트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호텔이 새로 생겼다는 것은 마적단 모두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이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융프라우 탐방의 중심: 그린델발트

스위스를 길게 방문을 하시든 아니면 짧게 찍고 가시든 거의 모든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이 바로 융프라우 지역이구요. 그 융프라우 지역에도 여러 도시/마을이 있지만, 최근 많이들 베이스캠프로 삼으시는 곳이 바로 융프라우 산자락의 마을들인 그린델발트, 벵엔 (Wengen), 라우터브루넨 (Lauterbrunnen) 등입니다.

예전 배낭 여행객들이 스위스를 하루 이틀에 찍고 갈 때는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 있는 인터라켄에 투숙하시면서 매일매일 산으로 출퇴근을 하셨던 경우들이 대다수였지만, 요즘은 스위스를 길고 깊이 즐기기 위해서 융프라우 산중에 직접 투숙하시는 것이 여행 트렌드라고 하구요.

그 중에서 단연 인기가 좋은 곳은 바로 그린델발트입니다.

해발 천 미터 지점에 위치한 그린델발트는 경치도 경치지만, 융프라우 전망대, 피르스트 (First), 맨리헨 등등,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에 왔다고 하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명소들이 거의 모두 그린델발트에서 출발한다는 것이 그 이유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2. 베르크벨트 그린델발트 (Bergwelt Grindelwald)

베르크벨트 그린델발트 (이하 BG로 줄임) 호텔은 그린델발트의 위치 좋은 곳에 자리한 호텔이구요.

The Swiss Premium Alpine Design Resort라는 컨셉으로 작년 2021년 6월에 문을 열었다 합니다.

이 호텔 자체는 하얏트 계열이 아닌,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SLH) 소속인데요. SLH와 하얏트가 2018년 제휴 관계를 맺게 되면서, 현재는 하얏트 포인트를 사용해서 투숙하는 것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물론, 아래에 설명을 드릴 것처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방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호텔 입구랑 로비 사진 몇 장 가볍게 보고 가실께요.

3. 장점

딱 알프스에 위치한 산장 같이 생긴 호텔인데요. 이 호텔은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위치

먼저 위치가 아주 최고입니다. 그린델발트 메인 역에서 기차를 내려서 타운 중심부로 400-500미터 걸어가면 되는데요.

호텔에서 걸어서 100미터 거리에 피르스트 (First) 올라가는 케이블카 역이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슈텍 (Pfingstegg)에 올라가는 케이블카 역은 걸어서 10-15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린델발트 마을 자체가 큰 마을이 아니라서 어디든 위치가 다 좋고, 호텔 방에서 보이는 경치가 최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간혹 샬레라고 하는 민박이나 airbnb 투숙의 경우 경치는 좋지만 산중턱에 숙소가 위치하고 있어서 오고가는데 상당히 힘들다 하시는 경우들도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BG 호텔의 위치는 걸어다니기에 충분히 좋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풍경도 빠지지 않는게, 호텔 정문을 나가면 (날씨가 좋다는 가정하에) 매일매일 이런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조식 무료, 미니바 무료 

또다른 장점은 조식과 미니바입니다.

조식은 SLH-하얏트 제휴 관계의 장점이라고도 해야 할텐데요. SLH 소속 호텔의 경우 하얏트 포인트를 사용해서 투숙하는 경우 조식이 포함되어 있구요. 엘리트 등급 조건도 없습니다.

하얏트 소속의 파크 하얏트나 하얏트 리젠시 등은 글로벌리스트 등급이 되어야 무료 조식 혜택이 있는데, SLH 호텔은 등급 관계 없이 조식을 준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 호텔의 조식은 유럽 호텔들 기준으로도 꽤 좋습니다. 조식 부페에 샴페인 나오면 게임 끝이잖아요 🙂

사진 몇 장 보고가실께요.

이에 더해 이 호텔은 미니바가 무료이구요. 하루에 한 번 리필이 가능합니다.

내용은 일반 콜라 한 병, 제로 콜라 한 병, 쥬스 하나, 탄산수 하나 등등 별 것 아니지만, 물가가 비싼 스위스에서는 꽤 도움이 된다 하겠습니다.

3) 편의 시설

이 호텔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21년 여름에 오프한 호텔이라서 시설들이 다 좋습니다. 사우나, 실내 수영장, 야외 자쿠지, 운동 시설 (gym)등의 편의 시설도 완비하고 있습니다.

사우나, 야외 자쿠지, 운동 시설은 16세 이상만 이용 가능하다는 나이 제한이 있지만, 실내 수영장의 경우는 나이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사우나, 자쿠지의 경우 사용 인원 조절의 이유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미리 sign-up을 하고 사용하는 방식이라는 것,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단점

BG 호텔은 좋기만 한 것은 아니구요.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몇가지 단점들이 있습니다.

다만, 요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된 것이니 그 점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조명

먼저 조명이 어두워도 너무 어둡습니다. 방에 있는 모든 불을 켜더라도 여전히 어둡구요. 한 낮에도 뭔가 굴에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

밖으로 나가 아이거 산을 비롯해서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느끼라는 호텔측의 배려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어두운 것 싫어하시면 잘 안 맞을 수 있습니다.

2) 뻥 뚤린 샤워 공간

요건 비단 이 호텔뿐 아니라 유럽, 특히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쪽 호텔들의 특징인 것 같은데요.

샤워 공간을 가려주는 커튼이랄지 문이랄지, 이런게 전혀 없구요. 그냥 방 문 열고 들어오면 바로, 너무도 잘 보여서 가족끼리도 좀 민망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에어컨?

이 호텔은 개별 객실에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만, 이 온도 조절 방식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에어컨은 아니고, 팬을 사용해서 하는 방식인 것 같아요.

그린델발트는 한 여름에도 최고 온도가 25를 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만, 요즘 유럽이 불타오르면서 30도를 넘는 날들도 있구요. 그런 경우 많이 더웠다는 후기들이 영어권 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제가 투숙하는 기간에는 22-25도 정도라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더위에 민감하신 분들은 잘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살짝 애매한 마성비

마지막으로 마성비가 좀 애매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2022년 8월 초를 기준으로 이 호텔은 1박에 하얏트 포인트 2.5만 포인트가 필요하구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기본방의 요금은 주말엔 400 스위스 프랑, 주중엔 380 스위스 프랑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달러, 스위스 프랑이 거의 1:1 이라서 380-400 프랑은 달러로 대략 380-400불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2.5만 포인트를 사용한다는 것은 하얏트 포인트 1포인트를 1.5에서 1.6 센트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를 대략 1.7에서 2센트로 본다면 1.5-1.6으로 사용하는 것은 조금 애매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저같은 경우는 방이 2개가 필요한 상황인지라, 이래저래 고민을 하다가, 현금가가 저렴한 주중의 날짜는 현금으로, 현금가가 확 올라가는 주말의 경우는 포인트로 예약을 해서, 결과적으로는 현금 + 포인트 조합을 활용했습니다.

5. 예약 꿀팁

이 호텔을 예약하시는 것과 관련해서 2가지 팁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포인트 예약시 꼭 Superior 방을 예약하세요. 

하얏트 사이트에서 이 호텔을 검색하면 포인트 예약이 가능한 방이 2 타입이 있습니다.

바로 Superior와 Essential Club인데요.

‘이름만 보고 Club이 좋지 않겠어? Club도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하시면 실수하시는 것입니다.

이 호텔에는 Club 라운지가 없구요. 제가 확인하기로 Superior는 발코니가 있지만, Essential Club 룸은 발코니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현금가의 경우도 Superior가 40프랑 정도 더 높게 나옵니다.

따라서 선택이 가능하다면 반드시 Superior 방을 고르셔야 합니다.

2) 현금 예약은 SLH.com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마성비가 부족하다 싶어서 현금으로 예약하시겠다 하시는 경우 하얏트 사이트 예약보다는 SLH.com 공홈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SLH의 무료 회원 제도인 Invited에 가입하게 되면 10% 할인이 기본적으로 주어지거든요. 그래서 위에 확인한 날짜와 같은 날로 검색을 하면 하얏트 사이트 예약보다 10% 저렴한 가격으로 투숙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얏트 포인트 적립, QN 등은 놓치게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1-2박 차이로 글로벌리스트 등급을 놓치시는 그런 극단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현금 절약을 노리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6. 하얏트 포인 적립하기

자 마지막으로 하얏트 포인트 적립 방법입니다.

1) 하얏트 제휴 개인 카드, 비지니스 카드 

먼저 가장 자명한 방법은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하얏트 제휴 개인 카드와 비지니스 카드를 통해서 하얏트 포인트를 적립하는 하는 것입니다.

개인 카드는 2년차부터 연례 숙박권도 나오고, 비지니스 카드는 카드 사용액만으로 하얏트 최고 등급인 글로벌리스트 등급 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사용액이 많으신 사장님들은 진지하게 고려해 보실만한 오퍼들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는 사인업 보너스가 아주 좋은 것은 아니어서 (특히 개인 카드의 스펜딩 조건이 너무 큽니다) 주저되는 부분이 있다는 것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얏트 개인, 비지니스 제휴 카드들
하얏은 8등급까지 있는데, 일반적인 고급 호텔들 (파리 방돔, 뉴욕 파크하얏, 동경 파크하얏 등)은 8등급으로 기본방 1박에 4만 포인트
비지니스 카드: 카드 발급 후 첫 3개월 이내에 5천불 사용시 사용시 6만 포인트
* 카드 사용액 1만불마다 5 Tier-Qualifying night credits (QN) 을 받게 됨. 글로벌리스트 등급을 노릴 경우 개인 카드보다 적립 비율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음 (개인 카드는 5천불당 2 QN)
* 8/23-10/6일 사이에 카드 신청/승인시에 올 연말까지 호텔 투숙분 엘리트 등급 산정시 2배로 가산. 즉 10박하면 10QN이 아닌 20QN으로 계산.
* 연회비는 첫 해부터 199불. 하얏트에서 1년에 두 번 이상 투숙한다고 할 경우 100불 돌려받아서 실질적인 연회비는 99불이라 할 수 있음.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 카드: 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첫 3천불 사용시 3만 포인트.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사용하는 금액은 포인트 2배 적립 (최대 1.5만불 사용액까지). 1.5만불을 다 채웠을 경우 추가 포인트는 1.5만 포인트. 이에 더해 1.5만불 스펜딩에 따른 1-4등급 숙박권 한 장도 획득 가능.
* 카드 발급 2년차부터 매년 숙박권 한 장 혜택 (1-4등급 사용)
*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2) 체이스 UR 적립 개인, 비지니스 카드

그런 점에서 하얏트 포인트를 적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체이스 자체 포인트인 UR 포인트를 적립한 후에, 이를 후에 하얏트 포인트로 1:1 전환하는 것입니다.

물론, 포인트 전환을 위해서는 소위 말하는 도란스 카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혹은 비지니스 카드인 잉크 프리퍼드 카드 중 하나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하지만, 도란스 카드가 있다는 가정 하에 하얏트 포인트 대량 적립에 UR 적립 카드 이상의 방법은 없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요즘 비지니스 카드들이 딜이 좋은데요. 체이스 잉크 비지니스 카드 3종의 경우 연회비가 없는 잉크 캐쉬와 잉크 언리미티드는 각각 7.5만 포인트, 연회비가 있지만 도란스 카드인 잉크 프리퍼드의 경우 10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가 있습니다.

비지니스 카드가 가능하신 분들의 경우 최고라는거죠.

체이스 잉크 카드들
잉크 캐쉬: 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음.
* Office supply store, internet, cable, 전화 항목에 1불당 5포인트 적립 (1년 2.5만불까지)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잉크 언리미티드: 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음.
* 모든 스펜딩 1불당 1.5 포인트 적립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잉크 프리퍼드: 3개월에 1.5만불 사용시 UR 10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는 95불.
* 이 카드는 도란스 카드라서 UR 포인트를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 가능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스는 물가가 너무 비싸서 두 번 이상 스위스에 여행을 가는 사람은 찐부자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한 번은 몰라서 가지만 (물가를) 알고나면 두 번은 못 간다는 의미인데요.

융프라우 중심부인 그린델발트에 하얏트 제휴 호텔이 생겼다는 것은 스위스 여행 경비 부담을 확실하게 줄여주는 좋은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마적단 분들도 기회가 되실 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Do it now: 카드사용 알림 서비스 (alert) 설정 하기
Next Post
이메일 구독 서비스 변경 안내

51 Comments. Leave new

  • 헉… 부럽습니다. 유럽은 한 번도 못 가봤는데, 정말 가고 싶어지네요 ㄷㄷㄷ 조식이랑 미니바만 제공되도 상당히 저렴해질테고요.

    P.S. 14주년 축하드립니다 & 별로 한거도 없는데 감사합니다

    Reply
  • 역시 묻따말 하얏트네요! SLH 는 한번도 이용해본적이 없는데 정말 좋아보이고 스위스는 정말 아름답네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하얏트가 호텔 갯수가 적다는 것이 단점인데 이런 식으로나마 제휴 호텔 숫자를 늘려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무슨 계열이지? 했는데 하얏트군요~! 스위스는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인데 좋은 호텔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소녀시대
    August 6, 2022 1:27 pm

    아빠가 산을 좋아하셔서 스위스 여행이 목록 1번에 위치해 있어요. 유익한 정보 감사드리고 가면 리정혁 동무 좀 만나보고 싶네요~ 좋은 주말 되세요!

    Reply
    • 소녀시대
      August 6, 2022 1:29 pm

      참고로 스위스 한번 갔다왔었는데 마모님 덕분에 두번째는 더 잘 갈것 같네요 ㅎㅎ 다시 한번 후기 공유 감사드려요~

      Reply
  • 오대리햇반
    August 6, 2022 2:52 pm

    마모님 이렇게 스위스 뽐뿌를 넣어주시나요ㅎㅎ 정말 그림 같은 풍경이네요.

    Reply
  • 사골농사꾼아들
    August 6, 2022 2:59 pm

    안그래도 어제 텐트밖은 유럽인가 하는 프로보고 스위스 한번 가보고 싶어서 근처에 체인 호텔 없나 보고 있었는데 때마침 올려 주시네요. 가보고 싶네요.

    Reply
  • 우와~~ 정말 오래만에 보는 마일모아님 여행후기 입니다!!! 스위스 정말 예쁘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

    Reply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리머님의 정성이 가득한 고급진 후기들에 비하면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

      Reply
  • 꿈꾸는소년
    August 6, 2022 8:48 pm

    사진 정말 멋지네요. 좋은글 감사 드립니다.

    스위스 그린덴발트 꼭 가고싶었던 곳인데 하얏 포인트로 간다니 생각만해도 좋네요 🙂

    Reply
  • 우와… 스위스는 정말 그림입니다! SLH 는 익숙치 않은 브랜드인데 이번에 아주 좋은 혜택이 있다는걸 배웠네요. 조만간 개인 하얏트를 처닝하고 싶은데 연말에 보너스 인상 소식이 들려오면 좋겠습니다. 멋진 사진과 후기 감사합니다!

    Reply
    • 하얏트 개인 카드가 계속 사인업 보너스가 변동이 없는데 한 번 제대로 터져주면 좋을 것 같아요.

      Reply
  • 일주일후에 스위스 여행인데, 체이스 포인트로 털어서 여기예약했어요!! 마모님이 머물고 리뷰까지 남기시니 뭔가 성공한 너낌…??ㅋㅋㅋㅋ 포인트로 예약하는게 첨이라 얼마정도의 호텔/항공을 예약 해야 가치있는? 예약인지 궁금했는데, 그리 좋은 건 아니군여 ㅎㅎ

    Reply
  • 스위스 여행 다녀오셨군요!! 스위스는 진짜 카메라만 가져다 되면 어떤 구도와 상관없이 작품이 나오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근데 저는 찐부자 아닌데, 스위스 4번 간거 같아요. ㅎ ㄷ ㄷ 가면서도 남들이 보면 무슨 계좌라도 하나 있는줄 알겠다고 오해하겠다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

    Reply
  • 아날로그
    August 7, 2022 7:41 pm

    너무 좋은데요?? 사진이 정말 예술이네요. 물가 비싼 스위스에서 아침주고 이정도면 완전 좋은 것 같아요.

    Reply
    • 다른 곳이라면 ‘이런 수준에 이런 비용은 비싸지’ 하겠지만 스위스라면 굿 딜인 것 같아요.

      Reply
  • 단비지후아빠
    August 8, 2022 11:28 am

    와우!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네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저의 버킷리스트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잉크프리퍼드는 스펜딩이 너무 쎄서 잉크캐시를 열려고 하는데, 도란스카드가 없는 경우에도 보너스를 750불이 아닌 75000 포인트로 받을 수 있나요? 도란스카드가 없으면 포인트로 받을수 없겠죠?

    Reply
    • 도란스 카드 없으셔도 보너스는 포인트로 받으시게 됩니다. 다만, 도란스 카드가 없다면 그 포인트는 그냥 현금으로 바꿔 쓰셔야 하기 때문에 광고가 현금 750불로 나가는 상황입니다.

      Reply
  • 저는 지난주에 가족들이랑 Grindelwald에 다녀 왔는데, 이렇게 좋은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ㅠㅠ 다음에라도 이곳에서 정보를 잘 찾아보고 다녀와야겠어요.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역시 스위스! + 하얏
    너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소개 고맙습니다.
    웹사이트에 대부분의 SLH 는 어른 2 명이라고 나오는 데요,
    이곳에 어른 둘로 하얏포인트로 예약하고, 틴에이저 (14 ~17) 한명 더 데려가면,
    따로 방하나 더 예약하라고 할까요? 아님 얼마 더 차지 할까요?

    Reply
    • 이 호텔의 경우 2세 미만만 어린이로 무료 투숙이 가능하고 그 이상은 추가 요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방 정원이 대부분 2인이라서 3인인 경우는 junior suite은 잡으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Reply
  • 정말 멋지네요. 내 마음속 저장완료~ 사진도 감사합니다

    Reply
  • 정말 멋지네요. 와우..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지난 번에 갔을 때 진작에 알았다면 꼭 머물렀을텐데요 ㅠ.ㅜ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무척 기쁩니다. 위치가 너무 좋아서 다음 번에는 단점은 감수하고 갈 것 같습니다.

    Reply
    • 네. 위치도 좋고, 스위스에서 저 정도 가격에 저 정도 시설이면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
  • 와!!! 대문글 보고나니 유럽이 너무 땡기네요! 늘 감사합니다!

    Reply
  • 대문글의 여파가 상당히 컸는지 하얏트 사이트에서 그린델발트 해당 호텔 포인트 숙박이 안보이네요. 불과 지난주까지만 해도 보였는데 싹 사라졌습니다. 신기한 일이네요.

    Reply
    • 진짜요? 마모가 뭐 그렇게 영향력이 있는 사이트가 아닌데, 아마 호텔에서 예약 관련해서 뭔가 조정을 했지 싶네요. 포인트로 숙박 가능한 방이 있는지 여부는 자주 바뀌니 한 번씩 확인해 보시구요.

      이 사이트에서 방 종류, 날짜 정해서 설정해 두면 자동으로 alert 보내주니 이 서비스를 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openhotelalert.com/

      Reply
      • 아예 해당 호텔이 하얏트 사이트에서 빠진듯 싶습니다. 당장 이번주부터 시작해서 내년 여름까지 무작위로 포인트 숙박은 물론 일반 현금 숙박도 전혀 없다고 나옵니다. 반면 자체 웹사이트에서 방이 있다고 나오구요. UR을 여기서 쓰려고 몽땅 옮겼는데 이렇게 되서 로잔에 있는 호텔로 예약을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ㅎㅎㅎ

        Reply
        • 음. 하얏트 사이트가 워낙에 발전산이 좀 있고, 또 이 호텔은 SLH 이라서 연결 관련해서 뭔가 좀 문제가 있지 않나 그렇게 짐작해 봅니다. 어서 돌아오면 좋겠네요 ㅠㅠ

          Reply
          • 해당 호텔이 아예 빠진듯 싶습니다. 관련하여 이메일을 넣었더니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마일모아님이 올려주시자 마자 예약을 했어야 했는데 괜히 늑장부리다가 아쉽게 됐습니다.
            Unfortunately, Bergwelt Grindelwald Hotel is not a Hyatt Hotels property, but is owned by Alpine Design Resorts. We do have several Small Luxury Hotels in the area which we do partner with in order to use your points, if you choose.

            Reply
  • 마모님 유럽가셨군요~~
    시카고 출발이셨을텐데 발권 어떻게 하셨는지요?
    대학생인 저희 아이가 유럽을 다녀와야 할 상황이 생겼네요.
    아마 덴마크로 가지 싶어요.
    마일은 UR 20만 있고 밴처X로 모은 포인트도 15만 있습니다.
    아이가 가게 되면 식구들도 중간에 한번은 방문하지 싶어서 유럽발권 공부 중이네요.
    아..두명은 한국 출발, 두명은 시카고 출발입니다.

    Reply
    • 4인 비지니스 좌석이 가능한 항공사가 터키 항공 정도 밖에 없어서 터키 항공으로 발권했습니다. 항공편이 캔슬이 나는 바람에 고생을 좀 한지라, 요즘 같은 시기에 선뜻 추천을 드리기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내 서비스 드등등은 좋았지만, 파트너 항공사 마일 (저같은 경우는 아시아나 마일) 사용한 경우에는 지상직 직원들 서비스가 그리 좋은 것은 아니더라구요.

      Reply
      • 터키 비지니스로 4인^^
        저에겐 넘사벽이네요.
        발권 미적분 공부 좀 더 해보겠습니다.

        Reply
        • 동부는 스위스 항공 등등 여러 옵션이 있는데 중부, 남부, 서부 쪽으로 가면 요즘엔 터키 항공 정도가 유럽 비지니스 4인의 유일한 대안인 것 같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