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Citi ThankYou 포인트, AA 마일로 전환하기

역대급 대박이었던 체이스 샤프 10만 포인트 오퍼가 종료된 이후 (지점에서는 여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나와 있는 카드 중에서 가장 괜찮다 싶은 카드를 하나 골라야 한다면 Citi의 주력 카드인 Premier 카드가 유력 후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 사인업 보너스가 현금 800불에 해당되는 8만 포인트라는 것
  • 스펜딩이 4천불로 그나마 양호하다는 것
  • 위험 부담이 상당히 따르지만 그리고 언제나 at your own risk이지만 한방치기가 가능하다는 것
  • 그리고 ThankYou 포인트를 1:1 비율로 아메리칸 항공 (AA)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 (11월 13일까지만)

정도를 이유로 제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iti Premier, 8만 포인트
기본 정보3개월 4,000불 사용시 ThankYou 8만 포인트
8만 포인트는 상품권 800불 어치 상당으로 사용 가능 (ThankYou.com에서 사용시)
터키 항공, Lifemiles, Singapore, Flying Blue 등 15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지난 24개월 이내에 ThankYou 포인트가 적립되는 다른 카드 (Prestige, Premier 등)의 사인업 카드를 받았거나, 카드를 닫았다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 요망 (카드 승인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음).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이 중에서 특히 AA 1:1 전환은 이번 주 토요일인 11월 13일까지만 한시적으로 가능한 기능이라서 지금 당장 카드를 새로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요인이 아니겠습니다만, 이후에 언제라도 다시 돌아와도 놀랍지 않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미 적립해 놓으신 ThankYou 포인트 (이하 TYP로 약칭) 를 AA 마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AA 항공을 예로 들고 있지만, ThankYou의 파트너 항공사들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트에 로그인을 먼저하셔야 하는데요. ThankYou.com 으로 가셔도 되고, Citi.com 으로 가셔도 됩니다.

Citi.com으로 간다고 가정하겠습니다.

2. 로그인 하신 후에 가지고 계신 카드의 상세 내역 페이지로 이동을 하세요.

거기에 보면 보유하고 있는 TYP의 잔고가 표시가 되는데요. 그 옆에 “View Rewards and Redeem”을 눌러주세요.

3. 넘어간 페이지를 보시면 포인트 사용 옵션이 몇가지가 보이는데요.

그 아래에 위치한 “More ways to redeem”을 눌러주세요.

4. 보유하신 카드를 선택하세요.

TYP가 적립되는 카드를 한 장만 가지고 계신 분들은 바로 TYP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겠지만, 저처럼 여러장 가진 경우에는 어떤 카드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을 하라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가지고 계신 Premier 골라주시면 됩니다.

5. 자, 드디어 ThankYou.com 사이트로 넘어 왔네요. 

위쪽 메뉴바를 보시면 포인트 사용 방법이 여럿 나오는데요. 거기서 More Ways to Redeem 누르시구요. 그런 다음에 Points Transfer를 골라주세요.

6. Points Transfer 페이지로 넘어왔네요.

이까지 오고 보니 이렇게 멀리 돌아갈 것 없이 Points Transfer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https://www.thankyou.com/partnerProgramsListing.htm 

그런데 위의 링크를 눌러보면 어차피 (저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Citi에 로긴하고 카드 고르고, 결국 다시 처음부터 하게 되는 것인지라 실질적인 지름길은 없어 보입니다.

여튼 Points Transfer 페이지 보시면 Citi와 제휴 관계인 여러 항공사, 호텔의 목록이 쭉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제일 위쪽에 AA 옵션이 보이는군요. Continue 눌러주세요.

7. 몇 포인트나 항공 마일로 넘길 것인지 묻는 페이지인데요.

중요한 것은 1 포인트 단위가 아닌 1,000 포인트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캡쳐에는 안 보입니다만, 페이지 하단에 TYP 계정의 이름과 항공 마일 계정의 이름이 일치해야 한다는 내용 또한 나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름은 아예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오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마일 계정으로 넘기는 것은 아예 불가능하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Points Transfer가 아닌 Points Sharing의 방법으로 TYP 카드를 가진 다른 사람에게 포인트를 넘겨서 거기서 transfer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오늘의 주제와는 다른 이야기라 이 내용은 다른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8. 전 2천포인트를 2천마일로 전환하기로 했구요. 이름과 AA 번호 다시 한 번 확인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네요. 그리고 Transfer Now를 눌렀는데요. 

9. 보안을 위해 신원 확인을 한다는군요. 등록해 두신 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오게 됩니다. 

10. 코드를 입력하시면 신원 확인이 되구요.

그런 다음에 Continue 눌러주시면요.

11. 최종적으로 잘 넘어갔다는 확인증을 받으시게 되구요. 같은 내용이 이메일로도 날라옵니다. 

12. 전환은 실시간은 아니구요. 

약관에 따르면 최대 5일까지 걸린다고 나와 있습니다.

다만, AA의 경우 5일까지 걸리는 것 같지는 않구요.

게시판에 올라온 사례에 의하면 24시간 되지 않아도 들어왔다고 합니다.

저도 마일 들어오면 업데이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Premier 카드의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주 좋은 상품이지만, 요즘 Citi가 승인이 쉽지 않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TYP만의 특별한 주의할 점이 있기 때문에 제가 지난 번에 올린 10문 10답 글을 꼭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10문 10답, Citi Premier 카드 8만 오퍼 

Citi Premier, 8만 포인트
기본 정보3개월 4,000불 사용시 ThankYou 8만 포인트
8만 포인트는 상품권 800불 어치 상당으로 사용 가능 (ThankYou.com에서 사용시)
터키 항공, Lifemiles, Singapore, Flying Blue 등 15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지난 24개월 이내에 ThankYou 포인트가 적립되는 다른 카드 (Prestige, Premier 등)의 사인업 카드를 받았거나, 카드를 닫았다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 요망 (카드 승인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음).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종료] 델타 카드 오퍼들: 최대 9만 마일 (=델타 항공권 900불 어치)
Next Post
회심의 한방: 캐피탈 원 Venture X 카드가 대박인 이유 5가지

6 Comments. Leave new

  • 본문에 한방치기 –> 두방치기 맞죠? ^^ 그리고 1:1 전환은 Premier 만 되는 것도 맞죠?

    Reply
    • 1. 네. 맞습니다. 두방치기 = 한방치기 용어가 통일된 것이 아니라서요. 같은 의미로 썼습니다.

      2. 네. Premier나 Prestige 카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Reply
  • 혹시 위의 방법으로 전환이 안될 경우 (전화번호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 800-842-6596으로 전화하셔서 옮기시면 됩니다. 이 때 카드번호, 집주소, 그리고 소셜번호 마지막 4자리를 본인 확인으로 물어보구요, AAdvantage number와 넘길 포인트를 알려주면 됩니다.

    Reply
  • 땡큐 카드 신청을 했는데, 아래의 이유로 발급해 줄 수 없다고 하네요. ㅠㅠ

    * Your credit report shows too many bank or national revolving accounts.

    체이스 같은 경우 5/24 같은 알려진 룰이 있지만, 시티는 그냥 Account가 많다는 말로 승인을 거절하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나, 우회해서 발급 성공하신 분이 있는지 궁급하네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